전주대학교 인문대학

의과학대학 소식

의과학대학 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보건관리학과-절주 및 보행 안전 캠페인 시행
작성일: 2022-12-03 조회수: 242 작성자: 의과학대학

<전주대 보건관리학과, 절주 및 보행 안전 캠페인 시행>


 - 늘어가는 빈병, 늘어가는 질병 

 - 잠깐, 보행 중 스마트 폰, 잠시 멈춤 ! 

전주대학교 보건관리학과는 지난 24일 전주대학교 천잠관 앞 잔디밭에서 2022년 11월 ‘음주 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절주 캠페인과 보행 중 스마트폰 잠시 멈춤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절주 캠페인은 ‘늘어나는 빈 병 늘어가는 질병’이라는 슬로건으로 학생들에게 절주에 관한 홍보를 통해 알코올의 위험성 알리고 대학 사회에 건전한 음주문화를 정착 시기고자 함이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관리학과 2학년 학생들이 기획, 홍보, 진행을 맡았고 절주와 관련된 각종 부스(음주고글체험, 절주퀴즈, 절주 서약서, 알코올 패치 체험 등)를 운영하였으며 많은 학생이 다양한 체험에 참여함으로써 폭음에 대한 경각심과 절주에 대한 인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스마트폰 잠시 멈춤 캠페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남부지부와 함께 캠퍼스 내에 학생들이 무의식중으로 스마트폰을 보며 길을 걸어 사고 발생의 위험이 높아, 위험성을 알리고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전개되었다. 


캠페인 총괄을 맡은 김진원 학생은 ‘보건관리학과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 기획한 절주 캠페인에 많은 전주대 학우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어 기쁘고 또한 대학의 건전한 음주문화와 보행안전 정착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절주 캠페인을 지도한 주미현 교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대학의 건전한 음주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보건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해야겠다’라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 0개 * 개인정보유포, 욕설/비속어 사용, 사업적 글 등 해당 글과 관련 없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서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