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문대학

의과학대학 소식

의과학대학 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보건관리학과, 전북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서 '우수'
작성일: 2022-08-11 조회수: 177 작성자: 의과학대학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주대학교는 보건관리학과 학생들이 전북도가 주최한 '2022년 전북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 및 제품·서비스 개발을 통해 공공데이터 기반의 창업을 촉진하고자 열렸다.

전주대 보건관리학과 김시연·신이나·이가연(3학년) 학생은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 '약물 투여 오류의 최소화를 위한 바코드 스캐너 및 정보 공유 APP 개발'을 제시해 주목받았다.

김시연 학생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의료사고의 문제점을 다양한 측면에서 파악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었다"면서 "창업경진대회는 처음인지라 아이디어를 기획하는 데 부족함이 있었지만, 좋은 결과를 배출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회 참여를 지도한 김상미 교수는 "보건의료 분야에서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도출 및 기획 능력이 점차 강조되는 가운데 의료사고를 줄이기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기획력이 수상의 결과로 나타났다"며 "보건 의료현장에서 요구되는 빅데이터 활용 능력을 함양한 학생을 배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 0개 * 개인정보유포, 욕설/비속어 사용, 사업적 글 등 해당 글과 관련 없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서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