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SCHOOL OF MECHANICAL AUTOMOTIVE AND CONVERGENCE ENGINEERING

전주대학교 기계자동차융합공학부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2학년도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안내
작성일: 2022-11-25 조회수: 228 작성자: 기계자동차공학과
첨부 : [붙임1] 2022학년도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계획(안) 및 서류 양식.hwp 파일의 QR Code [붙임1] 2022학년도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계획(안) 및 서류 양식.hwp  [붙임1] 2022학년도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계획(안) 및 서류 양식.hwp ,   [붙임2] 2022학년도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매뉴얼.pdf 파일의 QR Code [붙임2] 2022학년도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매뉴얼.pdf  [붙임2] 2022학년도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매뉴얼.pdf ,   [붙임5] 전주대학교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2023. 3. 1.).hwp 파일의 QR Code [붙임5] 전주대학교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2023. 3. 1.).hwp  [붙임5] 전주대학교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2023. 3. 1.).hwp ,   [붙임6] 교육부 고시 제2021-33호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hwp 파일의 QR Code [붙임6] 교육부 고시 제2021-33호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hwp  [붙임6] 교육부 고시 제2021-33호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hwp

 가. 대상: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3, 4학년)

 - 휴학생, 졸업 유예 학생, 4학기 재학생 불가

 나. 기간: 2022. 12. 19.(월)~2023. 2. 28.(화), 1개월 또는 2개월

 다. 운영 절차 및 운영 일정


운영 절차

운영 일정

비고

실습기관 모집

~2022. 11. 25.(금)

- 실습기관 모집 안내문 송부

실습기관 안내 및 홍보

2022. 11. 14.(월)~12. 9.(금)

- 실습기관 안내 및 실습기관-학생 매칭

단과대학(유관 부서) 대상

설명회 개최

2022. 11. 21.(월)~11. 25.(금)

(단과대학 행정실)

- 대상: 단과대학 조교 및 행정원, 유관 부서
 담당자 등

학생 대상

설명회 개최

1차: 2022. 11. 15.(화) 12:00

2차: 2022. 11. 23.(수) 18:00

3차: 2022. 11. 29.(화) 12:00

(스타센터 온누리홀)

- 대상: 전교생

학생 참여 신청,

지도교수 승인

2022. 11. 28.(월)~12. 16.(금)

- 온라인(inSTAR) 학생 참여 신청 

- 온라인(JUIS) 지도교수 승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1차: 2022. 12. 7.(수) 18:00

2차: 2022. 12. 21.(수) 14:00

(스타센터 온누리홀)

- 현장실습 주요 사항 안내, 안전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비즈니스 매너 교육 등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2022. 12. 19.(월)

~2023. 2. 28.(일)

- 1개월 또는 2개월

지도교수 방문지도 및

학생 중간 점검 실시

- 해당 학생 실습 기간 중 실시

사전 서류 제출

(학생→학과)

실습 시작 후 7일 이내

- 사전 서류 3종 원본 학과 사무실 제출
 (현장실습학기제 협약서 3부, 운영 계획서, 
  사전 서면 점검서, 사업자 등록증)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한정)

2023. 1.

- 센터 일괄 처리

계절학기 학점 부여(1차)

2023. 1. 12.(목)

- 2023년 2월 졸업 예정 학생에 한함

 (결과 서류 제출: ~2023. 1. 12.(목) 12:00) 

- 졸업사정 기간: 2023. 1. 16.(월)~1. 27.(금)

실습지원비 선(先)환급

(대학→실습기관)

2023. 2.

- 월 최저임금액의 25%
 (연도별 월 최저임금액 적용)

연수비(교통비) 선(先)지급

(대학→실습생)

2023. 2.

- 국내·국외: 출석 일수×10,000원

- 국외: 왕복 항공료 실비 추가 지원
 (1,000,000원 이내, 이코노미 좌석 한정)

결과 서류 제출

(학생→학과)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 서면 서류 2종 원본 학과 사무실 제출
 (평가표 및 출석부, 설문조사서)

- inSTAR 서류 5종 입력 및 저장
 (주간 보고서, 운영 중간 점검서, 종합 
  보고서, 만족도 평가, 산재보험 증빙 자료) 

결과 서류 확인,

실습기관 평가 점수 입력

(학과, 단과대학)

~2022. 3. 3.(금)

- 서면 서류 원본 및 서명 누락 여부 확인

- inSTAR 서류 작성 여부, 내용 확인

- 실습기관 평가 점수 JUIS에 입력

결과 서류 제출

(학과→센터)

~2022. 3. 8.(수)

- 서면 서류 원본 확인, 취합 후 현장실습

 지원센터로 전자 공문 송부 및 원본 제출

지도교수 평가 점수 입력

(지도교수)

~2022. 3. 15.(수)

- JUIS에서 학생별 결과 서류 확인 후
 평가 점수 입력

결과 서류 확인(센터)

2022. 3. 9.(목)~3. 31.(금)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계절학기 학점 부여(2차)

2023. 4. 초순

- 1개월: 3학점, 2개월: 6학점


※ 상기 일정은 추진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