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SCHOOL OF MECHANICAL AUTOMOTIVE AND CONVERGENCE ENGINEERING

전주대학교 기계자동차융합공학부

채용공고

취업정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송하진 지사 “군산, 미래자동차 중심지로 만들겠다”
작성일: 2021-08-23 조회수: 245 작성자: 기계자동차공학과

뉴스1


“전북형 일자리 조기 정착 속도 내 2024년 일자리 1700개 창출”


자동차 생산 중심지였던 군산은 지난 2018년 GM군산공장 폐쇄 등으로 인해 협력업체 줄도산, 실업률 급상승, 지역경제 침체 등 최악의 어려움을 겪어왔다.

송 지사는 침체된 군산 경제를 살리기 위해 과감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과거 대기업 중심의 자동차 산업을 중견·중소기업이 주도하는 전기차 산업으로 재편하겠다는 구상이었다. 이른바 ‘산업지도 재편’ 전략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송 지사는 명신과 에디슨모터스 등이 참여하는 ‘전북 군산형 일자리 모델’ 협약(2019년)을 이끌어냈다.


현재 전북 군산형 일자리 사업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6월 ㈜명신이 첫 전기차인 다니고 밴(VAN)을 출시했고, 에디슨모터스(주) 군산공장에서도 전기차 트럭 스마트(SMART) T1이 본격적인 생산을 알렸다. 


송하진 지사는 “전기차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전북도민의 열망과 기업, 노조의 상생 의지가 만든 결과”라며 “민·관의 의지를 원동력으로 삼아 군산을 국내 최대 전기차 생산지로, 미래 자동차 중심지로 만들어가도록 전북도가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북 전기차 산업의 성공은 시장진출과 수요확대에 있다. 전북의 힘으로 만든 전기차 ‘스마트(SMART) T1’과 ‘다니고 밴(VAN)’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전문인력 양성사업 추진 △특례보증 지원사업 △선진형 임금체계 구축 △공동 근로복지기금 도입 등의 정책적 지원을 통해 전북 군산형 일자리 사업의 조기 정착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링크: https://han.gl/zqY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