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MATHEMATICS EDUCATION

전주대학교 수학교육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임용고시 결과는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
작성일: 2012-02-01 조회수: 731 작성자: 관리자

임용고시 결과는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

- 임용고시원, Star Track, 비학점특강 운영 등 -

 

  27일 발표한 2012 중등교원 임용고사 최종발표 결과에 사범대학(학장 유정숙)이 운영하고 있는160여석의 임용고시원, Star Track 프로그램, 비학점 특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유정숙학장은 "교육자에 대한 학생들의 열망과 그간 교수와 행정부처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 임용고사를 대비한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시켜나가겠다" 고 밝혔다.

  임용시험 합격자는 작년 10월부터 1월 중순까지 1차 객관식 필기시험, 2차 논술시험, 3차 수업 실연 및 심층면접 등을 거쳐 지난 주 최종 발표된 것이다.

  교원 임용이 대폭 줄어든 현실에서 보면 그 의미가 크며, 비록 비슷한 숫자이지만 전국적으로 높은 수준의 성과를 보인 것으로 파악된다.

  과목별 합격자를 보면 과학 1명, 국어 5명, 수학 9명, 영어 7명, 한문 2명이다.

  합격자 명단과 응시지역은 다음과 같다.

  국어교육 : 김병국(전남), 김민경, 이귀영(전북), 서하늬(경기), 박지영(경북)

  수학교육 : 송미진, 양산호, 박선지(이상 전남), 류인성, 최창호(이상 광주), 김민규, 서정수(이상 전북), 박소진(충남), 장병기(부산)

  영어교육 : 김채은, 김가희, 정승미, 강경옥, 서원석, 김고은(이상 전북), 곽보람(전남)

  한문교육 : 김초희, 박미연(이상 전북)

  과학교육 : 정민주(서울) 등이다.

  특히 과학 과목은 전국적으로 서울지역에서만 5명을 선발하는데 이중 1명이 우리 과학교육과 출신이 합격하는 쾌거를 보인 셈이다.

  국어와 한문 과목도 매년 전북 최고의 합격률을 자랑하는데 올해도 역시 각각 5명의 선발 인원 중 우리 사범대학 출신 합격자가 각각 2명을 차지하여 도내 타대학을 앞질렀다.

 

  

- 2012년 1월 30일 월요일 '전주대신문' 발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