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전주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인사말

문헌정보학과 홈페이지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문헌정보학과는 지식정보 및 데이터가 핵심 가치가 되는 지식기반사회에서, 각종 도서관 및 정보센터의 관리·운영을 주도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수집·가공하여 신속·정확하게 제공하는 모든 이론과 기술을 갖춘 창의적인 지식정보 및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문헌정보학과는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정보센터와 기업체 자료실에서의 정보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사서 및 학교도서관 사서교사를 배출하며, 아울러 거대한 사이버도서관인 네이버, 다음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정보를 수집, 조직, 배포, 검색하는 정보중개자를 양성 배출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정보센터에서 요구하는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현장 실무 및 프로젝트 중심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식정보와 데이터 수집·분석·처리를 위한 최첨단 실습환경을 구축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식정보 및 데이터 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식정보 및 데이터 수집·처리·관리에 관심이 있는 학생 여러분! 전주대학교 문헌정보학과는 학생 여러분의 꿈과 열정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헌정보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