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2024 학사 구조 개편

  • 등록일 : 2024-03-27
  • 조회수 : 81
  • 작성자 : 대학신문사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2024 학사 구조 개편.JPG

[인터넷 전주대신문, 업로드일: 2024년 3월 27일(수)]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2024 학사 구조 개편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의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24학년도 1학기부터 총 5개의 학과를 신설하고, 8개 학과의 명칭을 변경하는 내용의 학사 구조 개편을 시행한다.

 신설된 학과 및 학부로는 인문콘텐츠대학의 △웹툰만화콘텐츠학과,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의 △데이터공학과, 미래융합대학의 △반려동식물학과 △친환경자동차학과 △로컬벤처학부가 있다.

 인문콘텐츠대학 △웹툰만화콘텐츠학과는 전북특별자치도 내 유일한 스토리 중심의 웹툰 학과로, 웹툰뿐만 아니라 웹스토리 제작 및 어학, 문학, 역사 관련 학문을 연계해 교육하기에 인문콘텐츠대학에 소속됐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데이터공학과는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를 수집, 저장, 처리, 분석하는 컴퓨팅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을 교육하고 데이터분석 관련 자격증 취득을 보조해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미래융합대학의 △반려동식물학과는 프로젝트 중심 교육을 통한 반려동식물 관련 실무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친환경자동차학과는 기후 위기 시대에 필요한 미래 모빌리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산·학·연 연계 교육으로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로컬벤처학부는 레저 산업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지닌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힐링레저전공’과 지역 특성을 고려한 기획 능력을 지닌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로컬비즈니스전공’이 있다.

 한편, 식품영양학과, 신소재화학공학과, 기계자동차융합공학부의 미래에너지공학과와 한국어문학창작학부의 웹문예창작전공은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해 교과목을 개편했다.

 명칭이 변경된 학과는 다음과 같다. 인문콘텐츠대학의 △역사문화콘텐츠학과는 역사콘텐츠학과로, △한국어문학과는 한국어문학창작학부로 변경했다. 의과학대학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는 식품영양학과로, △환경안전생명과학과는 환경생명과학과로 바뀌었다. 공과대학의 △기계자동차공학과는 기계자동차융합공학부로,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는 신소재화학공학과로 변경됐으며, 문화융합대학의 △경기지도학과는 축구학과, 태권도학과로 분리됐다. 문화관광대학의 △외식산업학과는 외식산업조리학과로 변경됐다. 미래융합대학의 △기술경영공학과와 △문화콘텐츠학과는 미네르바학부로 통합됐다.


오유진 기자(yujin03120@jj.ac.kr)


* 인용 가능(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