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서브비주얼

공지사항(학사)

2022학년도 수강신청 기능 개선 안내

  • 등록일 : 2022-08-03
  • 조회수 : 5168
  • 작성자 : 학사지원실

[수강신청시에 바구니에 담아놓은 과목이 보이지 않는 현상에 대한 기능 개선사항]


수강바구니 기간에 담아놓은 과목이 실제 수강신청시에 수강바구니 리스트에서 사라졌다는 의견에 대한 개선 기능안내입니다.

해당 현상은 실제 과목이 사라진게 아니라, 수강학과제한 설정에 의해서 해당과목은 수강신청을 할 수 없으므로 

편의를 위해 과목을 화면에 나타나지 않도록 했던 편의기능에 의한 것이였습니다.

이에 갑자기 수강과목이 갑자기 사라졌다고 판단하여 당황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 

수강대상학과를 기준으로 수강과목을 조회시 화면에 표시는 되고, 수강신청은 제한 하도록 수정조치 하였습니다.

아래 예시 화면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아래 학생은 금융보험학과 학생으로 수강바구니에 총 24과목을 담아놓았습니다. 

그러나, 최초 로그인시 수강 바구니에 담아놓은 1개 과목이 보이지 않고 총 23개 과목만 리스트에 표시되었습니다. 


이 경우 1개 강좌는 수강제한이 설정된 과목입니다

화면과 같이 해당과목의 수강대상학과인 “(예시)기술경영공학과”를 선택하고 조회 시 해당 과목이 화면에 나타나며, 

수강학생은 금융보험학과 학생으로 해당과목을 수강신청할 수 없으므로 교과목 오른쪽 “신청”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개선내용: 직전학기 수강신청시에는 수강제한이 설정된 과목은 수강대상학과를 선택하여도 과목리스트에 표시하지 않았으나

                 2022-2학기 수강신청부터는 위와 같이 교과목은 표시되면 수강학과제한에 의하여 수강신청은 할 수 없습니다.

참       고: 위와 같이 “신청”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수강제한설정에 의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없는 과목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안내내용을 숙지하시고 2022-2학기 수강신청시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사지원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