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서브비주얼

공지사항(일반)

2023학년도 총장님과 함께하는 학사모니터 모집 안내

 학사모니터 모집안내 카드뉴스1.jpg

 학사모니터 모집안내 카드뉴스2.jpg

 학사모니터 모집안내 카드뉴스3.jpg

2023학년도 총장님과 함께하는 학사모니터 모집 안내


1. 학사모니터란?

  가. 우리 대학의 학사 운영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학사 운영 전반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개선점을 보완하고자 2004년부터 학사모니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2020학년도~2022학년도는 잠시 운영 중단)

  나. 학사모니터의 역할

    1) 학사운영 전반에 대해 학생의 입장에서 모니터링

    2) 학생들의 의견 수렴과 불편사항 파악

    3) 정기회의를 통해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 담당


2. 지원 자격

 가. 교육과정, 학사제도 등 우리 대학 학사 운영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

 나. 직전 학기 이수학점 12학점 이상, 평점 평균 2.5 이상인 자

 다. 2학년 이상의 학생(이수 학기 수가 7학기 이상인 자는 지원 불가함)

 - 학사모니터는 1년 간 활동을 원칙으로 함


3. 활동 계획: 2023. 4.~2023. 12.


4. 선발 인원: 20명 내외(지원현황에 따라 변동 가능) / 최대 4개 팀


5. 모집일정과 신청방법

  가. 모집 일정: 2023. 3. 20.(월) 09:00 ~ 3. 31.(금) 18:00 까지 / 기한 엄수

  나. 신청 방법:

    1) 제출서류(양식: 첨부파일 참조)

      가) 학사모니터 지원서 1부

      나) 학사모니터 활동 계획서 1부

    2) 제출방법

      - 학생지원실(학생회관 2층) 방문 제출 또는 작성 및 스캔 후 이메일로 제출(pdh97034@jj.ac.kr)

       ※ 학사모니터 활동 계획서에는 팀 명칭 이외 사적인 신상을 알 수 있는 내용 제한


6. 선발 방법: 팀 구성 현황, 주제 확인 등 서류 심사 후 선정


7. 주제 및 팀 구성

  가. 주제: (학사 운영 전반에 대한) 자유 주제 또는 지정 주제

    1) 학사제도 운영 관련 사항(수업 교과과정 등)

    2) 교내 시설(안전사고 예방) 및 서비스 관련 사항

    3) 학생자치기구 및 동아리 활동

    4) 대학 내·외 홍보 정책 및 방안

    5) 기타 대학생활 만족도 증진 사항 등

  나. 팀 구성

    1) 동일한 주제와 뜻을 가지고 있는 학생 4~5명으로 팀을 구성

    2) 팀 별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팀원의 역할 분담이 분명해야 함

    3) 다양한 학과, 학년별로 팀 구성 시 선발 우대


8. 운영 방식

  가. 팀별 모니터링 주제 사전 설정

  나. 지원 인원에 따라 최대 4개 팀, 20명 내외로 모니터링 인원 선발

  다. 오리엔테이션 및 위촉장 수여: 주제 선정 이유 및 모니터링 계획 발표

  라. 선정 주제에 대한 모니터링 실시

  마. 총 3차례 정기회의 진행

    1) 1차 회의: 주제 관련 개선 사항 파악(필요시 주제 변경)

      - 주제 관련 담당 부서(구역) 방문, 업무 담당자와 주제에 대해 의논 및 개선점(해결 방안) 파악

    2) 2차 회의: 주제 관련 진행사항(개선사항) 보고, 추가 개선점 발표

    3) 3차 회의: 최종 회의, 모니터링 사항에 대한 최종보고 실시 및 제안

  바. 기타

    1) 참여 학생은 오리엔테이션과 정기회의(3회) 등 학사모니터 활동 관련 모든 일정에 참여 필수(불참 시 학기별 장학금 미지급)

    2) 본인의 팀별 주제에 따른 모니터링 외에도 다른 팀 주제에 대한 의견 교류, 제안도 병행(상호간의 의견 제시)

    3) 개인적, 단순한 불편사항 보다는 다수의 학생들에게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주제 위주로 선정하여 활동


9. 활동 시 특전

 가. 학사모니터 활동 장학금 학기당 40만원 지급(단, 모든 일정 참여 필수)

 나. 총장님 명의의 위촉장 수여


10. 진행 일정

  가. 일정표

일정내용

2023년 4월 1주차

학사모니터 학생 선발(평가) 및 발표

2023년 4월 12일(수) 16:00

학사모니터 위촉장 수여, 오리엔테이션

2023년 5월 3일(수) 16:00

학사모니터 1차 회의

2023년 9월 중

학사모니터 2차 회의

2023년 11~12월 중

학사모니터 3차 회의(결과 보고) 및 간담회

  나. 세부 일정

    1) 합격자 발표: 2023. 4. 6.(목) 개별 통보

    2) 학사모니터 오리엔테이션 및 위촉장 수여

      가) 일시: 2023. 4. 12.(수) 16:30~18:00

      나) 장소: 진리관 109호

    3) 학사모니터 1차 회의

      가) 일시: 2023. 5. 3.(수) 16:30~18:00

      나) 장소: 진리관 109호

    4) 학사모니터 2, 3차 회의 및 간담회 일정: 2023-2학기 중 진행 예정. 추후 안내 예정


11. 문의: 학생지원실(063-220-2163, 2819)


학 생 취 업 처 장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