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서브비주얼

공지사항(일반)

전주대 궁중약고추장 폐업 안내문

  • 등록일 : 2022-12-14
  • 조회수 : 1211
  • 작성자 : 궁중약고추장

  전주대학교 궁중약고추장을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이 며칠 남지 않은 12월 끝자락에 남은 날들을 손가락으로 짚어보며, 죄송한 마음으로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2004년 황금물결이 접어드는 가을에 학생들의 호기심과 학문적 탐구로 시작했던, 동아리 활동의 결실로, 「전주대학교 학교기업 궁중약고추장」이라는 사업단을 만들어 지금까지 학생들의 실습과 학문적 연구 및 전라북도 전통장류 식품의 발전에 기여하고, 전통 식품을 지키는 지킴이가 되어왔습니다.


  최근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입학자원 감소 및 지속된 등록금 동결 등으로 도내 대학들도 어려움 처하면서, 교내 판매에 의존성이 높았던, 우리 궁중약고추장에게는 큰 시련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의 소중한 땀방울과 교직원분들의 희생과 열정이 녹아 있는 사업을 경제적 논리로 중단시키는 것보다는, 장류가 맛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학교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2년간 새로운 B‧I 개발 및 신제품 개발 등을 추진해 왔으나,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에 의한 제조 비용 증가에 따른 손실 및 학교의 지속된 재투자의 어려움으로 더 이상 학교기업 궁중약고추장을 운영할 수 없는 상황에 놓여, 2023년 2월 28일 자로 최종 폐업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여러분들의 지지와 성원에도 불구하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전주대 궁중약고추장을 성원해 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2022. 12. 12.


전주대 궁중약고추장 사업단장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