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서브비주얼

공지사항(일반)

건축학과 27회 졸업작품전시회 안내

  • 등록일 : 2021-06-23
  • 조회수 : 811
  • 작성자 : 건축학과

 전주대학교 건축학과 27회 졸업전시포스터.png

2021년 전주대학교 건축학과 졸업설계 주제는 비대면 시대였습니다.  2019년 12월 우한에서 새로운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는 뉴스를 처음 접했을 때 그것이 우리의 일상을 완전히 바꿀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시대는 BC(Before Corona)와 AC(After Corona)로 나뉜다는 표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전 세계가 새롭고도 이상한 경험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삶을 담는 건축은 이런 시대의 충격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제는 많은 사람이 밀접한 공간 내에서 지내는 가운데 함께 호흡할 수 없게 되면서 기존의 공간들은 많은 위험성이 제기되며 도전을 받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는 비대면 강의의 방법이 좀 더 일찍 보편화하고 있다는 느낌으로 화상으로 만나는 가상공간에서의 접속이 일상화되었습니다. 대면적 만남에서 비대면 만남으로의 변화가 익숙해지는 가운데 새로운 건축공간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졸업설계는 각자의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대지와 시설을 찾아내도록 하였습니다. 비대면 시대의 주거, 일, 그리고 여가와 오락 등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시설과 공간에 대한 비평적 의문을 제기해보았습니다. 미래를 다 예측할 수 없지만, 합리적인 생각을 발전시키며 나름의 대안적 건축을 제안하고자 하였습니다. 


올해의 졸업설계 스튜디오에서 23명의 학생은 최선을 다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함께 멋진 전시회를 준비하기 위한 자발적인 분업과 협력을 하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