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23-11-02
- 조회수 : 100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JJ 취업박람회’ 개최
-내 일(JOB)을 잡(JOB)아!-
-도내 우수기업과 공공기관 등 25개 사가 참여 양질의 채용 정보 공유..-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금일(1일) 도내 우수기업 및 공공기관 25개 사와 함께 도내 우수 일자리를 연계하고 청년 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JJ 취업박람회’를 전주대학교 하림미션홀 일대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JJ 취업박람회는 ▲기업설명관(25개 사) ▲취업 선배 현직자 멘토링관(5개 사) ▲통합상담 컨설팅관(전주시건강복지센터 등 6개 기관) ▲이벤트관(현장 면접 정장 대여, 취업 사진, 직업 카드 등 5종) 등 취업 지원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기업설명관은 ▲도내 공공기관(전북개발공사, 전북테크노파크,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전북국제협력진흥원 등 10개) ▲이차전지 관련 기업(비나텍(주), ㈜정석케미칼, 성일하이텍(주) 등 5개) ▲도내 우수기업(광전자(주), ㈜오디텍, ㈜하림 등 10개) 등 총 25개 기업이 참여하여 양질의 채용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 면접을 통해 우수 인재를 채용하며 실질적인 채용 협력체계를 마련하였다.
취업 선배 멘토링관은 ▲국민연금공단, 한국도로공사 등 총 5개 기업의 현직자 멘토가 참여하여 직무 역량 및 취업 준비 과정에 대한 생생한 현장 경험을 공유하였다.
또한, 전주시건강복지센터, 전라북도일자리센터 등 6개 기관이 참여하는 통합상담 컨설팅관을 운영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필요한 청년 고용정책 및 청년 일자리정책 정보부터 취업 준비 스트레스 상담까지 실질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전주대학교 박진배 총장은 직접 청년 구직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커피와 음료를 전달하며 “전주대 JJ 취업박람회 행사를 통해 도내 우수기업에 대한 청년 구직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우수한 청년들이 지역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행사를 이끈 이상행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앞으로도 도내 우수기업과 구직자 간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도내 우수 인재를 채용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