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대학·지역·산업의 동반 성장, 상생발전을 위한 과감하고 담대한 혁신의 닻을 올린다.

 사진) 전주대 기자회견_대학지역산업의 동반성장 상생발전을 위한 과감하고 담대한 혁신의 닻을 올린다 (5).jpg

대학·지역·산업의 동반 성장, 상생발전을 위한

과감하고 담대한 혁신의 닻을 올린다.

-“전주대학교, 예수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글로컬대학 공동 신청”-


전주대학교, 예수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는 <글로컬대학30> 사업에 한배를 타기로 결정하였다.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사업 예비 지정 신청(~5.31)을 앞둔 오늘 5.30(화) 세 대학의 총장은 기자회견을 열어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허브 구축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해 담대한 혁신으로 지속 가능한 명품 글로컬대학의 여정을 함께 한다는 의지를 밝힌 것이다. 


전주대학교, 예수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의 구현이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세워진 종립대학으로 학교법인 신동아학원과 학교법인 예수대학교가 하나의 법인으로 통합하는 것에 뜻을 같이했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방향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또한 글로컬대학 공동 신청을 4년제 종합사립대학, 4년제 간호인력 양성대학, 2~3년제 지역특화 전문기술 인력 양성대학이 한뜻을 모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며 그에 따른 시너지 또한 매우 클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재 기준 전주대학교는 입학정원 2,512명 재학생 10,528명, 예수대학교는 입학정원 115명 재학생 493명, 전주비전대학교는 입학정원 1,074명, 재학생 3,061명으로 3개 대학이 글로컬대학으로 지정될 경우 총입학정원 3,701명, 재학생 14,082명의 매머드급 지역거점 대형 기독교 사립대학이 출범하게 된다.


글로컬대학 신청 이후 ‘전주대학교’는 글로컬대학을 위한 대학 특성화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밝힘과 동시에 3개 대학의 브랜드, 경쟁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시너지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주대학교, 예수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각 대학 총장은 “3개 대학이 보유한 특성화 역량과 경쟁력을 하나로 묶어 냄으로써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독보적인 위상과 경쟁력을 갖춘 명실상부한 명품 글로컬대학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글로컬대학 추진 세부 방안으로서는 ▲ 세 대학의 정체성과 강점을 확대, ▲ 유연한 학사 구조를 갖추어 교육과 현장의 미스매치를 줄이며 과감하고 담대한 혁신을 추진, ▲ 세 대학의 글로컬대학 지향은 간호, 보건 인력 분야와 현장 전문 실무인력 양성 이외에 전주대학교가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전략 분야를 중점 육성, ▲ 지역소멸 위협을 극복하기 위해 지자체와 연대하여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유학생의 정주화 및 평생교육 사업 확산을 위해 공동 노력, ▲ 기독교 윤리와 인성교육을 토대로 지역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 등이다. 


글로컬대학 지정하는 목적은 대학이 지역의 산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의 우수 인재가 지역 산업체에 취직하고 정주하여 지역 산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제를 향상해서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드는 것이다.


전주대학교, 예수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는 <글로컬대학30> 공동 신청을 계기로 기독교 정체성을 바탕으로 전라북도의 산업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온 역량을 다 바칠 것을 다짐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