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LINC3.0사업단, 글로컬대학 육성을 위한 중소벤처기업인과 토론회 실시

  • 등록일 : 2023-05-24
  • 조회수 : 62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전주대_글로컬대학_육성을_위한_기업인_초청_토론회_20230523.jpg

전주대, 글로컬대학 육성을 위한 중소벤처기업인과 토론회 실시

- 전북 중소벤처 리더스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기업인과 협력 강화 구축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이하 전주대)가 지난 23일 저녁, 전주대 수퍼스타칼리지 세미나실에서 전라북도 중소벤처 리더스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에서‘글로컬대학 육성을 위한 기업인과의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주대는 지난 5월 초 ▲지역과 상생·발전하는 글로컬대학 ▲학생 성공 및 학생의 미래가치를 실현하는 글로컬대학이라는 혁신 비전을 선포하고, 연일 빠른 행보를 거듭하고 있다.


이번 전북 중소벤처 기업 및 기관들과의 토론회를 통하여 전주대가 글로컬대학으로의 육성될 수 있도록 상생협력을 더욱 긴밀히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글로컬대학 육성의 중심축으로 지역 내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책임과 역할로서 산학협력의 허브 대학이 될 것을 천명하였다.


교육부의‘글로컬대학30’사업은 비수도권 대학을 대상으로 2023년 10개 내외, 2026년까지 총 30개 대학을 선정해 5년간 총 1,000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주대는 대학의 사활을 걸고, 다방면으로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한편, 전북 중소벤처 리더스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회장 이인호)은 전주대에서 2018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지난 4월에 제7기 과정을 개설하여 오는 10월까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전북지역의 벤처기업의 경영 리더십 함양을 위하여 매주 명사 특강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전주대 박진배 총장은 “지난 4월 지산학연 협력 포럼, 5월 초에는 글로컬대학 혁신 선포식 개최 이후 혁신적인 학사 구조 개편, 학생 대상 간담회, 교직원 대상 설명회 개최 등 글로컬대학으로 비전을 품고 담대한 혁신을 수립하고 있으며, 학생의 미래가치와 성공을 실현하는 대학으로서 교육부의 글로컬대학에 도전하여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