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공과대학, 현대자동차 기계자동차공학과에 교육용 실습 전기차 기증

 사진) 현대자동차, 전주대 기계자동차공학과에 교육용 실습 전기차 기증 (2).jpg

현대자동차, 전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에 

교육용 실습 전기차 기증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현대자동차 전주하이테크센터로부터 교육용 실습 전기차량을 기증받아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8일 오후 대학 본관 앞에서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계자동차공학과 학생들의 교육용으로 활용되는 이 차량은 2018년식 코나EV 모델로 전기차 관련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용 차량을 기증했다. 이번 현대자동차의 교육용 실습 차량 기부는 지난 3월(스타리아)에 이어 올해 2번째이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공장장 임만규)은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전기차 전문 인력 양성 기반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기증 소감을 밝혔다.”


이에 전주대학교 박진배 총장은 “이번 기증을 통해 우리 대학과 현대자동차가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지역발전과 ESG 경영을 함께 실현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현대자동차(주) 전주공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친환경 상용차 생산시설로, 대형트럭, 버스의 개발부터 완성차 생산까지 가능한 독립 생산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엔진공장, 소재 공장, 트럭/버스 생산 공장, 주행시험장, 출고센터를 완비하고 있다. 전주공장은 버스공장, 트럭 1공장, 트럭 2공장, 트럭 3공장, 소재 공장, 엔진공장 등이 있다. 


기계자동차공학과(학과장 원종섭)는 이번에 기증된 실습용 전기차량을 통해 학생들이 전기차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문 인력 양성에 더욱더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