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입학처, 고등학교 교사 대상 수업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등록일 : 2023-01-20
  • 조회수 : 33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고등학교 교사대상 수업 역량 강화 연수 운영 (2).jpg

전주대, 고등학교 교사 대상 수업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고교-교육청-대학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 및 학교 교육 내실화 지원-


전주대(총장 박진배) 입학처 고교-대학연계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도내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교과목 운영 교사 역량 강화 연수(심리학)’와 ‘SMART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전주대 상담심리학과를 포함한 3개 학과 교수진을 비롯하여 대전교육정보원 연구사 등 총 11명이 강사로 참여해 ‘개설 과목 다양화를 통한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 ‘미래지향 수업 전문성 강화를 통한 교실 수업 혁신 지원’ 등의 목적을 두고 진행했다.


3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총 67명의 교사가 참여해 교원 역량 및 수업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애초 계획했던 수강 인원보다 신청 인원이 많아 신청 접수를 조기에 마감하고, 분반으로 진행하는 등 참가 대상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전주대 주정아 입학처장은 “도내 고교-교육청-대학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하여 향후 학교 교육 내실화를 지원하고, 고교학점제 대비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선도 모델 구축 및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