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국제교류원, 호스트 패밀리(Host Family) 결연식 가져

  • 등록일 : 2023-01-13
  • 조회수 : 25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호스트패밀리 결연식 가져 (2).jpg

전주대, 호스트 패밀리 결연식 가져

"우리 사회의 구성원 유학생 돕기 위해 나서"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12일 더온누리교회와 손잡고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인 가정을 맺어주는 ‘호스트 패밀리(Host Family) 결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결연식을 통해 6명의 전주대 유학생은 더온누리교회의 새로운 가족이 됐다.

 

유학생과 가족이 된 교회의 성도들은 앞으로 호스트 패밀리 실천 사항을 통해 유학생을 가족처럼, 자녀처럼 생각하고 한국 생활의 적응을 돕는다.

「호스트 패밀리(Host Family)」 프로그램은 다문화 시대에 우리 지역을 찾은 유학생들과 네트워크가 활성화되고 대학 졸업 후에도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선순환 체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베트남 유학생 다오반토아 씨는 “4년간 대학 생활 후 졸업과 동시에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F-2-R)으로 취업의 기회가 주어졌다”라며 “사회초년생으로 걱정이 많은데 호스트 패밀리를 통해 조언과 관심을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국제교류원장 제혜금 교수는 “우리 지역을 찾은 외국인 유학생은 대학과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모습에 보람과 자부심이 크다며 유학생들의 가족이 되어 주신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학교 국제교류원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1:1 취업 컨설팅, 산업체 현장 견학, 취업역량교육 등을 통해 졸업 후 국내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