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LINC3.0사업단,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과학기술대학교와 협약 체결

  • 등록일 : 2023-01-12
  • 조회수 : 489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과학기술대학교와 협약 체결2.jpg

전주대,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과학기술대학교와 협약 체결

- 커피 등 농생명 과학 분야 글로벌 연구 협력 구축, 성과 창출 기대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11일(수)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현지에서 아디스아바바과학기술대학교(Dereje Engida Woldemichael 총장)와 글로벌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에티오피아의 최대 수출 작물인 커피 등 농생명 및 식품과학 분야를 중심으로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인력과 정보교류, 세미나를 통하여 상호 대학의 발전, 국가 경제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상호 협력하여 선도해가기로 하였다.


아디스아바바과학기술대학교(Addis Ababa Science and Technology University)는 2011년에 개교하여 현재 8,0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중 석박사 재학생이 3,000명으로 과학 및 연구 중심 대학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생 대학이다.


전주대학교 박진배 총장은 “아프리카의 과학기술 분야를 새롭게 선도하는 아디스아바바과학기술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을 통하여 전주대의 글로벌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전주대 LINC 3.0 사업의 ICC 분야인 농생명 분야의 협력을 통하여 상호 대학 및 국가 발전을 선도하여 실제적인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