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총무처, 전주대학교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물품 전달

  • 등록일 : 2022-12-30
  • 조회수 : 46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시청 고추장 나눔.jpg

전주대학교,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물품 전달

- 전주대, 꾸준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29일 약고추장 500세트(현금가 1,200만 원 상당)를 전주시에 기탁했다.


오늘 기부받은 약고추장은 전주대 학교기업인 궁중약고추장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며, 궁중약고추장 기업은 2004년 설립하여 대학 구성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발전하였고, 지역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고자 기부를 실천하게 되었다.


기부된 약고추장 500세트는 저소득층이 매월 이용하는 전주시 푸드마켓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진배 총장은 “유난히도 추운 올겨울 물가상승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작은 물품이지만 받는 사람이 희망을 품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소망한다며 대학도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코로나19에 매서운 한파까지 더해 취약계층이 더 어려워지는 힘든 시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전주대의 생필품 지원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전주시도 시민들의 따뜻한 온정과 나눔의 동참이 더 확산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2014년부터 지속해서 겨울철이면 연탄 나눔 봉사를 실천해 오고 있으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목도리 전달, 간식 나눔 활동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