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문화관광대학, 자신만만! 전주대 문화관광대학 취업 컨설팅 박람회 및 공개수업

  • 등록일 : 2022-11-16
  • 조회수 : 205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문화관광대학 취업컨설팅 박람회 (1).jpg

자신만만! 전주대 문화관광대학 취업 컨설팅 박람회 및 공개수업

-문화관광대학 취업 컨설팅 박람회 및 학부모 초청 설명회 · Open Class 실시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문화관광대학은 취업 컨설팅 박람회 및 2023학년도 신입학 예비 학부모 대상 초청 설명회와 공개수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23일(수)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관광객과 여행객들이 크게 늘면서 관광산업 분야의 잇단 취업 러브콜을 받고 있는 문화관광대학이 주관해, 재학생들이 컨설팅받고 싶은 선호 취업 분야의 국내 관광산업 기업 관계자를 초청, 커리어코칭과 함께 실질적인 채용으로 연계되는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취업 컨설팅 박람회 참여 기업은 호텔&리조트 산업에서는 ▲르메르디앙 호텔 명동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곤지암리조트, 패션산업 분야는 ▲(주)호전실업 ▲(주)한섬, ▲구찌코리아 그리고 관광플랫폼은 ▲(주)더드림버스 등 8개 기업이 참여하게 된다.


특히,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도 참여 의사를 밝히며 ▲주식회사 한복남 ▲하나투어 전주지사 ▲전북마이스뷰로 등 지역 기반의 관광기업 참여를 통해 학생들에게 기업 맞춤형 취업 컨설팅과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학부모를 위한 특별한 행사도 마련되어 진행된다. 


2023학년도 신입학 수시전형 합격자 학부모를 위한 「나의 자녀 대학 생활 미리보기」프로그램은 문화관광대학의 5개 학과(관광경영, 외식산업, 패션산업, 한식조리, 호텔경영학과)의 교육이념 및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와 각 학과 실습실 투어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을 미리 엿볼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또한 대학에서는 이례적으로「학부모 초청 공개수업」도 진행한다. 11. 28.(월)에서 12. 1.(목)까지 총 14회에 걸쳐 관광경영, 패션산업, 한식조리, 호텔경영학과의 수업 현장을 직접 참관하는 오픈 클래스(Open Class)도 마련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한 문화관광대학 심영국 학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문화관광대학생들의 취업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한 것이다”라며, “4학년 학생들에게는 기업에서 직접 채용할 수 있도록 하고 3학년 학생들은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더불어 재학생 및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님들에게는 우리 대학의 현재 활동과 비전을 자신 있게 보여드리기 위한 것이다”라고 기대감과 자신감을 보였다.


문화관광대학 초청 설명회 및 공개수업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든 구글 설문(https://forms.gle/t8iN1JAV2mrBbEne8)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은 2000년에 설립되어 산업체 현장실습교육을 비롯한 해외 대학과의 교류, 기업 CEO 및 실무자 특강, 산업체 견학, 멘토링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산업현장에 강한 실무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그 결과 관련 업계와 기업에서 잇따른 채용 문의와 제안들이 들어오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