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총학생회, 전주대 49대 ‘ABLE’ 총학생회 릴레이 헌혈 운동 전개

  • 등록일 : 2022-09-20
  • 조회수 : 20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총학생회 헌혈 운동 전개 (1).jpg

전주대 49대 ‘ABLE’ 총학생회 릴레이 헌혈 운동 전개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49대 ABLE 총학생회는 전주시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 하는 대학생 릴레이 헌혈 운동을 19(월)일 전주대학교에서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릴레이 헌혈 운동은 전주시-대학 ESG 공동실천 사업의 일환으로 전주시와 대학적십자사가 함께 행사를 진행하며, 전주대학교 ABLE 총학생회를 중심으로 헌혈 참여, 캠페인 및 자원봉사활동 등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다. 


특히, 전주대학교는 재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전주대 공식 SNS 및 총학생회 SNS를 통한 홍보, 헌혈 홍보 포스터 전시회 개최,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와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이날 오전에만 재학생 50여 명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오후까지 100명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첫 번째로 헌혈에 동참하였던 전주대학교 이환 총학생회장은 “사랑을 실천하는 헌혈 활동에 학생들과 동참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며, 특히 총학생회 인원들은 자발적으로 백혈병 어린이 재단에 헌혈증서 기부하기로 하여 더욱 뜻깊은 거 같다며 헌혈 운동이 지속해서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취업처장 이상행 교수는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대학으로서 실천하는 봉사인을 키우는 대학 인재상에 맞게 사랑의 실천이자 생명을 나누는 헌혈활동을 포함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들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