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전북유일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15년 연속 선정

  • 등록일 : 2022-05-31
  • 조회수 : 59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2021 찾아가는 입시 상담 카페.jpg


전주대, 전북유일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15년 연속 선정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지난 30일,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주대는 이로써 2008년 “입학사정관제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전북지역에서는 유일하게 15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전주대학교가 그동안 지역 사립대학으로서 대입전형 취지에 맞는 합리적인 대입전형 운영을 통해 고교교육 내실화를 위한 역할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맡은 바 책무를 충실하게 수행하여 학교 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전주대 입학처장 주정아 교수는 “고교 교육과정과 대입전형 간 연계성을 제고하고 올해 2023학년도에 학교교육 내실화 지원을 위한 고교-교육청-대학 협력 체계를 통해 고교학점제 운영 지원 및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또한, 대입전형 운영의 과정에서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평가과정 녹화·녹음 보존 운영 계획 및 내·외부 감시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직업특강, 학과특강, 고교-대학 연계 동아리 활동, 고교-대학 연계 봉사활동, 진로탐색 활동, 캠퍼스 진로체험 등 학교교육 내실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