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게임콘텐츠학과 고기환 교수, 2022년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 참여

  • 등록일 : 2022-05-20
  • 조회수 : 21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2022년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 참여


메타버스를 활용한 디지털 장례문화 홍보 및 장례 정보 콘텐츠 제공



전주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고기환 교수와 연구팀이 보건복지부 산하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의 ‘2022년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참여한다.


포스트코로나 등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가상융합공간 등) 변화에 대응하는 장사 종합서비스 개발, 온라인 추모서비스 기능 고도화, 디지털 장례문화 홍보(메타버스)를 위한 설계 등을 위해 약 7개월 간 개발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휴먼미디어테크는 전북지역에 소재한 기업으로 전라북도를 비롯한 관공서의 시스템 개발 및 기능 개선 등 사업에 참여해 왔으며, (재)한국장례문화진흥원의 2016년 장사법 개정에 따른 장사정보시스템 기능 개선사업을 주관했다. 


㈜휴먼미디어테크와 산학연구 프로젝트, 재학생 현장실습, 인턴십 등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온 전주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가 이번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온라인 추모서비스 입체화 기능개선의 하나로 3D 메타버스 장례문화 홍보관 설계, 무연고 추모 서비스 기능을 구현하며, 특히 디지털 IT기술 메타버스를 접목한 3D 환경구현으로 선도적인 장례문화를 주도할 예정이다.


게임콘텐츠학과 고기환 교수는 “이번 메타버스를 활용한 디지털 장례문화 홍보 및 콘텐츠 개발 참여를 통해 게임콘텐츠학과의 우수한 학생들이 그간 쌓아온 실력을 발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제작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이 취업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