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기계공학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스마트시티 에너지관리 기술 특강 실시

 전주대 기계공학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스마트시티 에너지관리 기술 특강 실시.jpg


기계공학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스마트시티 에너지관리 기술 특강 실시



전주대학교 기계공학과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스마트시티 에너지관리기술의 국내 현황과 지역 인재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특강을 지난 1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강은 ETRI의 정연쾌 박사가 스마트시티의 시민 참여형 수요관리를 위한 ▲ 친환경 에너지 공급 변동에 연동하는 수요자원 제어시스템 기술 ▲ 최종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 및 참여확대를 위한 에너지 정보공유 시스템 기술 ▲수요관리 프로그램 고도화 및 참여자 선택권 확대를 위한 수요자원 제어기술 ▲스마트 시티 수요자원 비즈니스 모델 경제성 검증 M&V기술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정연쾌 박사는 특강에서“4차산업 시대에 스마트시티의 도래는 필연적이며 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수요관리 프로그램의 고도화와 참여자의 선택권 확대는 꼭 필요하다고 하였다.”라며, “전주대 기계공학과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스마트 시티 비즈니스 모델의 경제성 검증 M&V 모델에 대한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기계공학과장 조성환 교수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난 속에, 이번 특강이 전공 분야 진로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학생들에게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4차산업 시대의 도래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데이터 활용 능력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관련 기관과 산학 연계를 활발히 추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