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게임콘텐츠학과, 글로벌 게임 챌린지(GGC) 2021 ‘대상’ 수상

  • 등록일 : 2021-12-20
  • 조회수 : 132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글로벌 게임 챌린지(GGC) 2021 ‘대상’ 수상.png

게임콘텐츠학과, 글로벌 게임 챌린지(GGC) 2021 ‘대상’ 수상


전주대학교는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 참여학과인 게임콘텐츠학과 ‘모아’팀이 지난 12월 15일부터 12월 1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글로벌 게임 첼린지(Global Game Challenge) 2021’에서 최고상인 ‘GGC어워드 대상-엑솔라록스타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게임 챌린지(Global Game Challenge) 2021’는 글로벌 게임 챌린지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서울특별시,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의 후원을 받아 게임을 전공하는 학생, 청년기업들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 공간에서 체험하고 플레이해 볼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플랫폼 가상전시회(www.k-game.org)로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게임음악, 게임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전국 게임 관련 대학 및 창업기업 등 80개가 참여하고 2만여 명이 방문하였다.


전주대 게임콘텐츠학과 4학년 재학생(이준섭, 권서희, 강범준, 배창민)으로 구성하여 대상-엘솔라록스타상을 수상한 ‘모아’는 동물 학대로 숨진 강아지 '모아'가 사후세계에서 환생해 잃어버린 기억을 더듬으며 떠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동물과 인간 세계관을 교차시키는 탄탄한 스토리보드를 갖추고, 여러 레벨의 퍼즐 난이도와 간단한 조작법, 배경 화면과 음악 등 여러 면에서 높은 완성도로 평가받았다.


학생들을 지도한 게임콘텐츠학과장 박경수 교수는 “우리 학과는 게임 제작을 위한 최적의 하드웨어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자율성을 부여하여 창의적으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라며, “졸업작품 게임 개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제자들이 대견하고, 이번 대회에 결과물을 출품하여 대상을 수상한 것이 너무 자랑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모아’팀 4학년 재학생 4명 중 3명이 졸업 전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그중 1명은 넷마블에 입사하여 교내외에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전주대학교 실감미디어 디지털혁신공유대학 사업단은 게임콘텐츠학과, 역사문화콘텐츠학과, 관광경영학과, 문화융합콘텐츠학과가 참여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과 간 융합전공, 다양한 교과과정과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