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2021 대학축구 U리그 왕중왕전 우승

  • 등록일 : 2021-11-22
  • 조회수 : 213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크기변환]전주대, 2021 대학축구 U리그 왕중왕전 우승 (5).jpg

전주대, 2021 대학축구 U리그 왕중왕전 우승

정진혁 감독의 전주대팀, 3번째 도전 끝에 값진 승리


전주대학교가 20일 경북 영덕군 영덕군민구장에서 열린 ‘2021 대학축구 U리그 왕중왕전’ 결승에서 연장 혈투 끝에 동의대를 2-1로 꺾고 대회에서 우승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2009년, 2017년 왕중왕전 준우승의 아쉬움을 세 번째 만에 이겨내며 마지막 왕중왕전 챔피언 자리를 차지했다.


정진혁 감독이 이끄는 전주대는 4-1-4-1 포메이션으로, 최전방에 최시온, 미드필드에 장승현, 김경수, 정세준, 정철웅, 허리에는 이정윤, 수비라인은 유예찬, 김동현, 최성우, 이요셉이 나섰다. 골키퍼에는 1학년 김성곤이 골문을 지켰다.


전반 시작과 동시에 양 팀은 서로 조심스러운 경기를 하던 중 전반 8분 장승현의 패스를 받은 정철웅이 한 박자 빠른 터치 후 선취골을 득점하였다. 


전주대의 첫 골 후, 동의대는 동점 골을 위해 거칠게 몰아부쳤고 전반 20분, 롱스로인에 의한 헤딩골을 넣으면서 전반을 1대1로 마쳤다.

 

후반 양팀은 서로 몇 번의 찬스가 있었으나 번번이 골문을 비켜나갔고, 양 팀은 연장에 돌입했다.


연장전에서 전주대가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첫 골을 득점한 1학년 정철웅 선수가 박스부근에서 파울을 얻어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주장 장승현 선수가 침착하게 킥을 성공시켜 2-1로 승리하며 팀의 우승을 확정지었다.


경기 MVP상을 차지한 장승현 선수는 "지난 5경기동안, 모든 선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잘 해내자라는 간절한 마음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라며, "여기까지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주신 감독님과 코치님,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은 서포터즈와 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는 이번대회에서 개인상도 휩쓸었다. 정진혁 감독과 한종원 코치가 최우수감독상과 코치상을 받았고, 최우수선수(MVP)상과 득점상은 장승현, 수비상 최성우, GK상 김성곤, 영플레이어상은 정철웅에게 돌아갔다.


<전주대 축구부 우승의 주역들 소개 영상>


<KBS전북 뉴스 2021. 11. 22.(월)>


<전주MBC 뉴스 2021. 11. 22.(월)>


<JTV 뉴스 2021. 11. 26.(금)>



<2021 U리그 왕중왕전 시상 내역>

우승: 전주대

준우승: 동의대

최우수선수상: 장승현(전주대)

우수선수상: 노동건(동의대)

득점상: 장승현(전주대)

베스트영플레이어상: 정철웅(전주대)

수비상: 최성우(전주대)

GK상: 김성곤(전주대)

최우수감독상: 정진혁 감독(전주대)

최우수코치상: 한종원 코치(전주대)

심판상: 설태환, 백승민, 김지수, 최일우, 원종훈, 표재현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