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창업지원단, 2021년 창업꿈나무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 등록일 : 2021-07-16
  • 조회수 : 38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창업지원단, 2021년 창업꿈나무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jpg

창업지원단, 2021년 창업꿈나무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 미래 창업을 꿈꾸는 전라북도 스타창업가 발굴 육성 -


전라북도가 주관하고 전주대학교가 운영하는 ‘2021년 창업꿈나무 사업화 지원사업’의 발대식이 7월 15일 전주대학교에서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은 전라북도, 전주대학교 관계자 및 2021년 창업꿈나무 사업화 지원사업 선정 동아리 20팀, 전북글로벌청년벤처협의회, JBSA 전북스타트업연합회 등 청년창업 유관기관들이 참여하고, 발대식 및 기업가정신 특강, 선배 창업 토크 콘서트, 창업꿈나무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창업꿈나무 지원사업은 전라북도 유망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을 조기 발굴하고 미래의 스타청년창업가로 육성하기 위해 교육지원 및 시제품 제작, 시장조사 등의 체계적 창업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지역 내 창업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5월 6일부터 7월 9일까지 ‘찾아가는 창업꿈나무 설명회&아이디어톤’을 진행하여 온라인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창업동아리 20팀을 선발하였다.


선발된 창업동아리는 300만원의 시제품 제작비를 활용하여 6개월 동안 시제품 제작, 지재권 취득, 전시회 견학 및 참가 등 다양한 창업활동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창업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경영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아이템 발굴에 필요한 교육 비용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발굴된 아이템을 대상으로 소비자 반응 조사를 위한 모의 크라우드 펀딩, 시제품 전시회 등의 프로그램을 거쳐 우수 동아리를 선발하여 실전 크라우드 펀딩 기회를 제공한다.


전기흥 창업지원단장은 “전북지역 미래 스타청년창업가 발굴을 위해 MZ세대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전라북도 스타청년창업가 발굴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