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관광경영학과 학생들, 대학생 관광 아이디어공모전 금상·장려상 수상

 좌측부터 송광인, 심우석 교수, 이다희 학생, 한금주 지도교수, 류인평 교수.jpg

전주대 관광경영학과 학생들, 대학생 관광 아이디어공모전 금상·장려상 수상

- 전주시 주최, 2021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대학생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서 입상 - 


전주대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테마여행 10선 ‘품앗이 시간여행 관광포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1팀이 금상과 3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전주시가 주최하고 지역관광문화발전협의회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품앗이 시간여행 학술포럼이 지난 25일 왕의지밀에서 진행됐다. 


이날 ‘전주시 덕진공원 활용 축제 콘텐츠 개발, 위드&포스트 코로나 전주 관광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아이디어 공모전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많은 참가팀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제시되었다. 


특히, 전주대 관광경영학과 ‘별빛축제팀’이 ‘한 여름 밤의 별빛 축제’를 제안하며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I lake it, 전주팀’이 ‘전주 아중호수에서의 캠핑 및 차박’을, ‘백투더 조선팀’이 ‘체험 콘텐츠를 통한 전주한옥마을 활성화 방안’을, ‘전주야제’팀이 ‘덕진공원 축제를 통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안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금상을 수상한 전주대 관광경영학과 이다희, 곽수빈, 류서영 학생팀은 ‘한 여름 밤의 별빛 축제’라는 주제로 덕진공원을 활용한 전주시의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였으며, 관광객의 흥미를 끌 다양한 요소를 마련하는 등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축제를 기획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관광경영학과 3학년 이다희 학생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리 전북의 관광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심도 있게 연구하고 다른 학교 학생들과도 교류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