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서브비주얼

전주대 소식

전주대-전북농협, ‘로컬푸드 활성화’ 지역 경제와 농업 살린다

  • 등록일 : 2021-04-08
  • 조회수 : 17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전북농협, ‘로컬푸드 활성화’ 지역 경제와 농업 살린다.jpg

전주대-전북농협, ‘로컬푸드 활성화 추진’ 지역 경제와 농업 살린다. 

- 상호업무 협약으로 한 상생·협력 모델 구축을 위한 교두보 마련 -


전주대(총장 이호인)가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과 7일, 전주대 대학본관에서 ‘지역 경제·농업 활성화 및 지역인재 육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전주대 이호인 총장과 전북농협 정재호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날 체결한 양해각서에 따라 △ 지역 경제 활성화·인재 육성을 위한 지식·정보·인력 교류 등 협력관계 구축 △ 공동 프로그램 기획·운영을 통한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사회적 경제 기여 △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전통음식문화에 관한 상호 교류 협력 △ 제철 건강 레시피 개발을 통한 한식의 우수성 확산 및 미래세대 농업가치 전파 등을 협력하게 된다. 


전주대와 농협은 이미 한식조리학과에서 개발한 「로컬푸드 제철레시피」를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과 전북농협 로컬푸드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시기별로 제철 로컬푸드를 기본 재료로 한 음식의 조리 순서, 양념, 유의사항 등을 소개하며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레시피 서비스’를 강화하고 향후에는 지역 농산물의 소비 촉진 및 로컬푸드 직매장과 생산농가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호인 총장은 “지속가능한 로컬푸드 생산·소비를 위해서 우리 한식조리학과의 장점을 살린 ‘맛과 영양’에 기반한 레시피를 개발·공급하고 이후는 직매장과 농가들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전북농협과 다양한 지역-대학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재호 본부장은 “그동안 농협은 유통단계가 최소화된 지역 농산물을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내실화에 최선을 다해 농가소득을 증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