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서브비주얼

전주대 소식

NEW 교원양성기관 진단평가 A등급 및 중등 임용 77명 합격

 전주대 사범대학, 교원양성기관 진단평가 A등급 및 중등 임용 77명 합격.jpg

전주대, 교원양성기관 진단평가 A등급 획득 및 임용시험 77명 합격 기염


전주대 사범대학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실시한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고, 이번에 진행된 2021학년도 전국 시·도교육청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7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은 사범대학의 체계적인 질 관리와 자율적인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가 시행해 온 평가로, 이번 5주기 평가는 교육여건, 교육과정, 학생지도체제 구축, 전임교원 확보율 등의 영역에서 전국 45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주대는 이번 평가에서 전국 11개 학교만 선정된 ‘최우수 A등급’을 차지하며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전국 상위 수준의 교원양성 기관임을 재확인했다. 특히, 전주대 사범대학은 재학생 강의 만족도, 학생지도체제 구축 및 교육실습체제 운영, 교원임용률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전주대는 임용시험에서 매년 꾸준히 70명 내외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올해는 77명을 배출했다. 학과별로는 가정교육과 13명, 중등특수교육과 13명, 수학교육과 11명, 영어교육과 9명, 한문교육과 7명, 국어교육과 3명, 과학교육과 2명과 일반대학 교직과정에서도 상담심리학과 10명, 문헌정보학과 5명, 음악·공연예술·기계자동차 3명, 교육대학원에서 1명이 합격했다. 특히, 가정교육과의 경우 2018학년도에 이어서 2021학년도인 올해에도 전라북도에서 모집하는 전체 인원을 석권하고 중등특수교육과는 전라북도 수석을 3년 연속으로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주대 사범대학은 임용준비 과정에서 심화특강, 선배 교사 맞춤형지도, 교수 및 전문가 특강을 통해 수업실연 및 심층면접을 준비해오고 있으며인성과 실력을 갖춘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각종 장학혜택과 더불어 사제동행 특강, 수업실연 컨설팅, 예비 교사 아카데미 등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주대 사범대학장 서재복 교수는 “사범대학 최우수 평가와 높은 임용합격률은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지도와 학생들의 열정적인 노력의 결과며 그동안 노력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라며, “전공 및 연계전공을 통해서 중등교사뿐만 아니라 교육 공무원 등 진로 및 취업의 다양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