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전주대학교

서브비주얼

기부스토리

환경생명과학과 교수들, 제자사랑 장학금 400만원 기부

 전주대 환경생명과학과 교수들 장학금 400만원 기부, 학과 전 학생 3만원씩 지급.jpg

전주대 환경생명과학과 교수들, 제자사랑 장학금 400만원 기부


전주대 환경생명과학과 교수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서 장학금 400만원을 기부했다. 


지난 23일, 전주대 환경생명과학과 류두현, 최용욱, 이범규, 김수아 교수는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환경생명과학과 학생 대표 이병훈 학회장과 한명인 재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코로나 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고 제자를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 학과 전체 교수 4명이 100만원씩 기부하여 마련됐다. 


환경생명과학과장 이범규 교수는 “학업, 생계 등 어려모로 고생하는 재학생들을 위서 학과 교수들이 뜻을 모아 장학금을 조성했다.”라며, “어려운 시기에 교수와 학생이 합심하고 서로 도와 명문 학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병훈 학회장은 “학교와 학과의 관심과 사랑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았다.”라며, “학문적 성장뿐만 아니라 인성적으로도 많은 가르침을 주시는 교수님들이 존경스럽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환경생명과학과는 글로벌 핵심전략 산업 문야인 환경과학, 생명공학 기술 분야에서 요구하는 고급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전라북도 농생명화학안전과정 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되어 우수학생에게는 등록금 전액과 학업장려금 지원, 취업보장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