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JAPANESE LANGUAGE AND CULTURE

전주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현장실습(인턴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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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현장실습] 21-하계 현장실습 운영 안내
작성일: 2021-05-27 조회수: 1023 작성자: 일본언어문화학과
첨부 : [붙임1]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세부 운영 계획(안) 및 제출 서류 양식.pdf 파일의 QR Code [붙임1]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세부 운영 계획(안) 및 제출 서류 양식.pdf  [붙임1]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세부 운영 계획(안) 및 제출 서류 양식.pdf ,   [붙임2]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학생 매뉴얼.pdf 파일의 QR Code [붙임2]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학생 매뉴얼.pdf  [붙임2]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학생 매뉴얼.pdf ,   [붙임3] 대학 현장실습생 산재보험 가입 안내 자료.pdf 파일의 QR Code [붙임3] 대학 현장실습생 산재보험 가입 안내 자료.pdf  [붙임3] 대학 현장실습생 산재보험 가입 안내 자료.pdf

■ 현장실습 개요

 가. 대상: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나. 기간: 2021. 5. 31.(월)~ 8. 29.(일), 4~8주

 다. 운영 절차 및 운영 일정

운영 절차
운영 일정
비고

실습기관 모집

~2021. 5. 7.(금)

- 실습기관 모집 안내문 송부

실습기관 안내 및 홍보

2021. 5. 12.(수)~6. 4.(금)

- 실습기관 안내 및 실습기관-학생 매칭

학과별 방문 설명회

2021. 5. 17.(월)~6. 11.(금)

- LINC+사업 참여학과 3, 4학년 대상

학생 현장실습 신청,

지도교수 승인

2021. 5. 24.(월)~6. 18.(금)

- 온라인(inSTAR) 학생 참여 신청 

- 온라인(웹천잠) 지도교수 승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 오프라인: 6. 9.(수) 18:00,
 스타센터 온누리홀

- 온라인: 사이버캠퍼스

- 현장실습 주요 사항 안내, 성희롱 예방 교육,

 안전 교육, 비즈니스 매너 교육 등

- 오프라인, 온라인 교육 중 택1

현장실습 실시

2021. 6. 21.(월)~8. 29.(일)

- 4주 또는 8주

지도교수 방문지도

(의무 실시)

- 해당 학생 실습 기간 중 실시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

(현장실습 교과목 한정)

2021. 7.

- 센터 일괄 처리

- 수업 연한 초과자(학기 초과생)는 별도 등록
 (기간: 2021. 7. 6.(화)~7. 7.(수), 09:00~16:00)

계절학기 학점 부여(1차)

2021. 7. 8.(목)

- 2021년 8월 졸업 예정 학생에 한함

 (결과 서류 제출: ~2021. 7. 7.(수) 12:00) 

- 졸업사정 기간: 2021. 7. 19.(월)~7. 29.(목)

결과 서류 제출

(학생→학과)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 서면 서류 7종 원본 학과 사무실 제출

- inSTAR 서류 4종 입력 및 저장

결과 서류 확인,

실습기관 평가 점수 입력

(학과, 단과대학)

~2021. 9. 3.(금)

- 서면 서류 원본 및 서명 누락 여부 확인

- inSTAR 서류 작성 여부, 내용 확인

- 실습기관 평가 점수 웹천잠에 입력

결과 서류 제출

(학과→센터)

~2021. 9. 8.(수)

- 서면 서류 원본 확인, 취합 후 현장실습

 지원센터로 전자 공문 송부 및 원본 제출

지도교수 평가 점수 입력

(지도교수)

~2021. 9. 16.(목)

- 웹천잠에서 학생별 결과 서류 확인 후

 평가 점수 입력

결과 서류 확인(센터)

2021. 9. 13.(월)~10. 1.(금)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계절학기 학점 부여(2차)

및 현장실습지원비 지급

2021. 10.

- 학점: 3학점(4주), 6학점(8주)

- 현장실습지원비: 4주 50만 원, 8주 80만 원

  


■ 교과목 개설(학점 부여) 

교과목명
학수번호
인정 학점
실습 기간
이수 구분
2015힉반 이전
2016학번 이후

국내현장실습(동계-4주)

15149

3학점

3학점

4주

전공선택

또는

자유선택

국내현장실습(동계-8주)

15153

6학점

6학점

8주

※ 재학 중 최대 2015학번까지는 36학점, 2016학번부터는 32학점 이수 가능

※ 2015학년도 하계 이전에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산업체현장실습 혹은 임상현장실습(재활실습) 교과목을 수강하지 않은 재학생(예: 복학생) 발생 시 계절학기에 개설되는 교과목을 정규학기에 동일하게 개설


■ 지원 부분 

 ① 실습지원비 지원 (50만원)
 ② 식비 및 교통비 지원 (20만원)
 ③ 계절학기 학점: 전선 또는 자선 3학점
 ④ 계절학기등록금면제

    ※학교 등록 필수


■ 제출 서류 


구분
내용
주체
구분
내용
주체

서식 1

현장실습 협약서

실습기관,

LINC+사업단,

실습생

온라인 1

서약서/개인정보

제공·활용 동의

실습생

(inSTAR 작성)

서식 2

현장실습

수요조사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실습기관

온라인 2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 작성

실습생

(inSTAR 작성)

서식 3

현장실습

운영계획서

실습기관

온라인 3

현장실습

주간 보고서

실습생

(inSTAR 작성)

서식 4

현장실습

출근부

실습기관,

실습생

온라인 4

현장실습

종합 보고서

실습생

(inSTAR 작성)

서식 5

현장실습

수행평가표

실습기관

온라인 5

현장실습

만족도 평가

실습생

(inSTAR 작성)

서식 6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실습기관

온라인 6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실습생

(inSTAR 업로드)

서식 7

현장실습

확인서

실습기관

  

  

  

※ 서식 순서는 제출 순서임

※ [서식 1~7]은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실습생이 직접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고,

 단과대학은 이를 취합하여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전자 공문 및 원본 제출하여야 함

※ [서식 1~3]은 현장실습 시작 이전에 작성하여야 함

※ [온라인 1~2]은 현장실습 이전 실습생이 직접 inSTAR에 작성하여야 함

※ [온라인 3~6]은 실습 종료 후 1주 이내 실습생이 직접 inSTAR에 작성, 업로드하여야 함

※ 서면 서류는 반드시 원본 제출하여야 하며 모든 부분 빠뜨리지 않고 기입하여야 함


■문의사항

일문과행정실 ☏ 063) 220-2311

현장실습센터 ☏ 063) 220-4612


■첨부파일 

[붙임1]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세부 운영 계획(안) 및 제출 서류 양식

[붙임2]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학생 매뉴얼

[붙임3] 대학 현장실습생 산재보험 가입 안내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