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실습 개요 가. 대상: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나. 기간: 2021. 5. 31.(월)~ 8. 29.(일), 4~8주 다. 운영 절차 및 운영 일정 운영 절차
| 운영 일정
|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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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기관 모집 | ~2021. 5. 7.(금) | - 실습기관 모집 안내문 송부 | 실습기관 안내 및 홍보 | 2021. 5. 12.(수)~6. 4.(금) | - 실습기관 안내 및 실습기관-학생 매칭 | 학과별 방문 설명회 | 2021. 5. 17.(월)~6. 11.(금) | - LINC+사업 참여학과 3, 4학년 대상 | 학생 현장실습 신청, 지도교수 승인 | 2021. 5. 24.(월)~6. 18.(금) | - 온라인(inSTAR) 학생 참여 신청 - 온라인(웹천잠) 지도교수 승인 | 오리엔테이션 개최 | - 오프라인: 6. 9.(수) 18:00, 스타센터 온누리홀 - 온라인: 사이버캠퍼스 | - 현장실습 주요 사항 안내, 성희롱 예방 교육, 안전 교육, 비즈니스 매너 교육 등 - 오프라인, 온라인 교육 중 택1 | 현장실습 실시 | 2021. 6. 21.(월)~8. 29.(일) | - 4주 또는 8주 | 지도교수 방문지도 (의무 실시) | - 해당 학생 실습 기간 중 실시 |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 (현장실습 교과목 한정) | 2021. 7. | - 센터 일괄 처리 - 수업 연한 초과자(학기 초과생)는 별도 등록 (기간: 2021. 7. 6.(화)~7. 7.(수), 09:00~16:00) | 계절학기 학점 부여(1차) | 2021. 7. 8.(목) | - 2021년 8월 졸업 예정 학생에 한함 (결과 서류 제출: ~2021. 7. 7.(수) 12:00) - 졸업사정 기간: 2021. 7. 19.(월)~7. 29.(목) | 결과 서류 제출 (학생→학과) |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 - 서면 서류 7종 원본 학과 사무실 제출 - inSTAR 서류 4종 입력 및 저장 | 결과 서류 확인, 실습기관 평가 점수 입력 (학과, 단과대학) | ~2021. 9. 3.(금) | - 서면 서류 원본 및 서명 누락 여부 확인 - inSTAR 서류 작성 여부, 내용 확인 - 실습기관 평가 점수 웹천잠에 입력 | 결과 서류 제출 (학과→센터) | ~2021. 9. 8.(수) | - 서면 서류 원본 확인, 취합 후 현장실습 지원센터로 전자 공문 송부 및 원본 제출 | 지도교수 평가 점수 입력 (지도교수) | ~2021. 9. 16.(목) | - 웹천잠에서 학생별 결과 서류 확인 후 평가 점수 입력 | 결과 서류 확인(센터) | 2021. 9. 13.(월)~10. 1.(금) |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 계절학기 학점 부여(2차) 및 현장실습지원비 지급 | 2021. 10. | - 학점: 3학점(4주), 6학점(8주) - 현장실습지원비: 4주 50만 원, 8주 80만 원 |
■ 교과목 개설(학점 부여) 교과목명
| 학수번호
| 인정 학점
| 실습 기간
| 이수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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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힉반 이전
| 2016학번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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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현장실습(동계-4주) | 15149 | 3학점 | 3학점 | 4주 | 전공선택 또는 자유선택 | 국내현장실습(동계-8주) | 15153 | 6학점 | 6학점 | 8주 |
※ 재학 중 최대 2015학번까지는 36학점, 2016학번부터는 32학점 이수 가능 ※ 2015학년도 하계 이전에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산업체현장실습 혹은 임상현장실습(재활실습) 교과목을 수강하지 않은 재학생(예: 복학생) 발생 시 계절학기에 개설되는 교과목을 정규학기에 동일하게 개설
■ 지원 부분 ① 실습지원비 지원 (50만원) ② 식비 및 교통비 지원 (20만원) ③ 계절학기 학점: 전선 또는 자선 3학점 ④ 계절학기등록금면제 ※학교 등록 필수
■ 제출 서류
구분
| 내용
| 주체
| 구분
| 내용
| 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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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 | 현장실습 협약서 | 실습기관, LINC+사업단, 실습생 | 온라인 1 | 서약서/개인정보 제공·활용 동의 | 실습생 (inSTAR 작성) | 서식 2 | 현장실습 수요조사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실습기관 | 온라인 2 |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 작성 | 실습생 (inSTAR 작성) | 서식 3 | 현장실습 운영계획서 | 실습기관 | 온라인 3 | 현장실습 주간 보고서 | 실습생 (inSTAR 작성) | 서식 4 | 현장실습 출근부 | 실습기관, 실습생 | 온라인 4 | 현장실습 종합 보고서 | 실습생 (inSTAR 작성) | 서식 5 | 현장실습 수행평가표 | 실습기관 | 온라인 5 | 현장실습 만족도 평가 | 실습생 (inSTAR 작성) | 서식 6 |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 실습기관 | 온라인 6 |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 실습생 (inSTAR 업로드) | 서식 7 | 현장실습 확인서 | 실습기관 | | | |
※ 서식 순서는 제출 순서임 ※ [서식 1~7]은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실습생이 직접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고, 단과대학은 이를 취합하여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전자 공문 및 원본 제출하여야 함 ※ [서식 1~3]은 현장실습 시작 이전에 작성하여야 함 ※ [온라인 1~2]은 현장실습 이전 실습생이 직접 inSTAR에 작성하여야 함 ※ [온라인 3~6]은 실습 종료 후 1주 이내 실습생이 직접 inSTAR에 작성, 업로드하여야 함 ※ 서면 서류는 반드시 원본 제출하여야 하며 모든 부분 빠뜨리지 않고 기입하여야 함
■문의사항 일문과행정실 ☏ 063) 220-2311 현장실습센터 ☏ 063) 220-4612
■첨부파일 [붙임1]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세부 운영 계획(안) 및 제출 서류 양식 [붙임2]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학생 매뉴얼 [붙임3] 대학 현장실습생 산재보험 가입 안내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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