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JAPANESE LANGUAGE AND CULTURE

전주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현장실습(인턴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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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현장실습] 20-2학기 현장실습 운영 안내
작성일: 2020-08-18 조회수: 575 작성자: 일본언어문화학과
첨부 : [붙임1] 2020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세부 운영 계획.hwp 파일의 QR Code [붙임1] 2020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세부 운영 계획.hwp  [붙임1] 2020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세부 운영 계획.hwp ,   [붙임 2]2020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학생 매뉴얼.pdf 파일의 QR Code [붙임 2]2020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학생 매뉴얼.pdf  [붙임 2]2020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학생 매뉴얼.pdf

■ 현장실습 개요

 가. 대상: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나. 기간: 2020. 8. 31.(월)~12. 20.(일), 12~15주

 다. 운영 절차 및 운영 일정

운영 절차

운영 일정

비고

실습기관 모집

~2020. 8. 20.(목)

- 실습기관 모집 안내문 송부

실습기관 안내 및 홍보

2020. 8. 6.(목)~8. 20.(목)

- 실습기관 안내 및 실습기관-학생 매칭

학생 현장실습 신청,

지도교수 승인

2020. 8. 17.(월)~9. 3.(목)

- 온라인(inSTAR) 학생 참여 신청 

- 온라인(웹천잠) 지도교수 승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2020. 8. 26.(수) 14:00

- 현장실습 주요 사항 안내, 성희롱 예방 교육,

 안전 교육, 비즈니스 매너 교육 등

현장실습 실시

2020. 8. 31.(월)~12. 20.(일)

- 12~15주

지도교수 방문지도

(의무 실시)

2020. 8. 31.(월)~12. 20.(일)

- 해당 학생 실습 기간 중 실시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2020. 9. 4.(금)

- 센터 일괄 처리

결과 서류 제출

(학생→학과)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 서면 서류 7종 원본 학과 사무실 제출

- inSTAR 서류 3종 입력 및 저장

결과 서류 확인,

실습기관 평가 점수 입력

(학과)

~2020. 12. 28.(월)

- 서면 서류 원본 및 서명 누락 여부 확인

- inSTAR 서류 작성 여부, 내용 확인

- 실습기관 평가 점수 웹천잠에 입력

결과 서류 제출

(학과→센터)

~2020. 12. 30.(수)

- 서면 서류 원본 확인, 취합 후 현장실습

 지원센터로 전자 공문 송부 및 원본 제출

지도교수 평가 점수 입력

(지도교수)

2020. 12. 28.(월)

~2021. 1. 4.(월)

- 웹천잠에서 학생별 결과 서류 확인 후

 평가 점수 입력

결과 서류 확인

(센터)

2020. 12. 30.(수)

~2021. 1. 8.(금)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학점 부여

2021. 1. 8.(금)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후
  센터 일괄 처리

실습지원비 지급 및

수업료 장학금 지급

2021. 2.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후
  센터, 학생지원실 일괄 처리

  


■ 교과목 개설(학점 부여) 

   13~18학점 / 학번 및 실습기관에 따라 상이함 첨부파일 참고 요망


■ 지원 부분 

    학교장학금(학기당 100만원) + 상해보험 가입

    ※학교 등록 필수


■ 제출 서류 


구분

내용

주체

구분

내용

주체

서식 1

현장실습 협약서

실습기관,

LINC+사업단,

실습생

온라인 1

서약서/개인정보

제공·활용 동의

실습생

(inSTAR 작성)

서식 2

현장실습

수요조사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실습기관

온라인 2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 작성

실습생

(inSTAR 작성)

서식 3

현장실습

운영계획서

실습기관

온라인 3

현장실습

주간 보고서

실습생

(inSTAR 작성)

서식 4

현장실습

출근부

실습기관,

실습생

온라인 4

현장실습

종합 보고서

실습생

(inSTAR 작성)

서식 5

현장실습

수행평가표

실습기관

온라인 5

현장실습

만족도 평가

실습생

(inSTAR 작성)

서식 6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실습기관

온라인 6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실습생

(inSTAR 업로드)

서식 7

현장실습

확인서

실습기관

  

  

  

※ 서식 순서는 제출 순서임

※ [서식 1~7]은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실습생이 직접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고,

 단과대학은 이를 취합하여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전자 공문 및 원본 제출하여야 함

※ [서식 1~3]은 현장실습 시작 이전에 작성하여야 함

※ [온라인 1~2]은 현장실습 이전 실습생이 직접 inSTAR에 작성하여야 함

※ [온라인 3~6]은 실습 종료 후 1주 이내 실습생이 직접 inSTAR에 작성, 업로드하여야 함

※ 서면 서류는 반드시 원본 제출하여야 하며 모든 부분 빠뜨리지 않고 기입하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