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온라인상담 페이지 입니다.

컨텐츠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 이용 안내
· 상담신청 기간 : 24시간
· 답변기간 : 접수일 다음날부터 3일(주말, 공휴일 제외) 이내에 답변
온라인 상담 절차 안내
  • step 01
    회원가입(실명인증 포함)
  • step 02
    상담 글 입력
  • step 03
    상담신청 완료
  • step 04
    답변

※ 온라인 상담 신청은 반드시 실명이 확인 된 사용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수시] 특성화고
작성자 : 크크작성일 : 2024-04-06조회수 : 36

특성화고를 다니고 있는데요 알아보니까 성취도가 있는 전공 분야는 빼고 산출을 해야 됀다길래 1,2학년때만 배운 국,영,수,사회,한국사로만 전주대 수시산출앱으로 성적산출을 하니까 7점대가 나왔는데 알아봤을때 특성화고는 0.9를 더 해야 되서 더 낮게 평가 된다는데 전공분야 다 빼고 저렇게만 성적 산출을 해도 0.9를 더 해야 되는건가요? 그럼 제 내신은 7.9로 낮게 평가 되는건가요?바쁘시겠지만 자세하게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입학지원실입니다.


먼저, 전주대학교에 관심 가져주시고 문의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해드리면,

특성화고를 다니신다고 해서 무조건 가산점이 부여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학생부교과(일반학생전형) 중 학생부 성적 100% 반영 학과, 학생부교과(지역인재1전형), 학생부교과(지역인재2전형), 학생부교과(농어촌학생전형)에 지원시,

2~3학년 학기별 국어, 수학, 영어 교과의 학기별 이수단위 합(진로선택과목 포함)이 10단위 이상인 자에게 학기당 10점씩 총 30점의 가산점을 주고 있습니다.


만약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3학년 1학기 모두 국어, 수학, 영어 교과(진로선택과목 포함)의 학기별 이수단위 합이 10단위 미만일시

총 30점의 가산점을 못 받게 되며, 등급으로는 약 0.9등급을 더해서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전학년, 전교과 성적이 4등급이라면 4.9등급으로 산출.)


현재 전주대학교 홈페이지의 성적산출 프로그램은 2024학년도 기준으로 성적 반영 방식 변화가 적용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추후 학사단위구조개편 및 프로그램이 개편된 후에 성적산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본교 성적산출 프로그램에서는 위에 명시된 가산점 적용방법이 반영되어 나온 값이기 때문에 해당 값에서 0.9를 또 내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파일 9~10쪽에서 교과목 반영 방법 및 학교생활기록부 가산점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공지 바로가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사이에 입학지원실(063-220-2700)로 연락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