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온라인상담 페이지 입니다.

컨텐츠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 이용 안내
· 상담신청 기간 : 24시간
· 답변기간 : 접수일 다음날부터 3일(주말, 공휴일 제외) 이내에 답변
온라인 상담 절차 안내
  • step 01
    회원가입(실명인증 포함)
  • step 02
    상담 글 입력
  • step 03
    상담신청 완료
  • step 04
    답변

※ 온라인 상담 신청은 반드시 실명이 확인 된 사용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수시] 2022학년도 입시 상담
작성자 : 이봄희작성일 : 2021-07-27조회수 : 159

안녕하세요. 저는 강호항공고등학교 재학중인 2022학년도 졸업예정자(고3)입니다.  저는 관광경영학과 입시 희망자 입니다. 저희 학교는 특성화고등학교로 성취도 평가로 성적이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 불리한데요. 혹시 자격증이나 교내외대회 예를 들어 관광경영학과와 관련된 자격증과 관광경영학과에 대한 포트폴리오 대회 또는 전국봉사활동내용을 기입하거나 입시 과정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전주대 입학처입니다.


먼저, 전주대학교 2022학년도  전형 관련하여 관심 가져주시고 문의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해드리면,

Q1. 저희 학교는 특성화고등학교로 성취도 평가로 성적이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 불리한데요. 

A1. 현재 지원하시고자 하시는 관심 전형이 질문 사항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셔서 수시모집 학생부위주전형 중심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전주대의 경우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지원 시 종교계열학과인 경배와찬양학과와 예체능계열학과인 운동처방학과, 경기지도학과(축구), 생활체육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음악학과를

    제외하고 학생부 100% 내신성적을 중심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학교생활기록부성적산출 시 2~3학년 학기별 국어, 영어, 수학 이수단위 합(진로선택 과목 포함)이 1개학기라도

   12단위 미만일 경우 이수한 전학년, 전 교과목 100%를 반영하게 됩니다.

    그리고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에는 서류평가 시 학생부교과전형과 달리 성적을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닌 정성적으로 평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평가방법에 대해서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요강(바로가기 ☜ 선택) 15쪽, 30쪽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2.  혹시 자격증이나 교내외대회 예를 들어 관광경영학과와 관련된 자격증과 관광경영학과에 대한 포트폴리오 대회 또는 전국봉사활동내용을 기입하거나 입시 과정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A2. 2022학년도 수시모집요강 전형별 제출서류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 처럼 학교생활기록부 이외 교내외대회 성적, 포트폴리오, 자격증 등의 별도 서류를  제출하실 수 없습니다.

    보다 자세한 전형별 제출서류에 대해서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요강(바로가기 ☜ 선택)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답변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기타 이와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평일 오전 9시~오후 4시 사이 학생부교과전형은 063-220-2700, 학생부종합전형은 063-220-323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준비하신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으실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