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온라인상담 페이지 입니다.

컨텐츠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 이용 안내
· 상담신청 기간 : 24시간
· 답변기간 : 접수일 다음날부터 3일(주말, 공휴일 제외) 이내에 답변
온라인 상담 절차 안내
  • step 01
    회원가입(실명인증 포함)
  • step 02
    상담 글 입력
  • step 03
    상담신청 완료
  • step 04
    답변

※ 온라인 상담 신청은 반드시 실명이 확인 된 사용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재외국민] 외국인 입학 관련 문의 사항
작성자 : 사르나작성일 : 2020-08-06조회수 : 418

안녕하십니까?


 저는 사르나라고 합니다. 저는 올해 만 나이 19살이 되며 2020년 6월달에 몽골, 올란바타르시 제 14번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졸업 이후, 저는 한국에서의 유학을 목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전주대 사회과학대학 상담 심리학과 입학을 지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한테는 복잡한 사연이 있어 전주대에서 유학 가능할지에 대한 여부를 여쭤보려고 합니다. 왜 제가 유학이 가능한지 여쭤보나면, 저는 2001년도에 태어나서, 얼마 있지 않아 부모님이 이혼 하시고, 그 이후 외할머니와, 친할머니 밑에서 자라게 되었습니다. 저는 6살 때까지 몽골에서 양쪽 할머니 밑에서 살다가, 2007년 친할머니와 한국에 가서 한국에서 같이 살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한국에서 유치원, 한국초등학교를 1년 동안 다녔고, 그리고 한국에 있는 재한몽골학교라는 학교를 다니다가 2011년 몽골에 다시 돌아오게 되었어요. 그리고 몽골에 와서는 저를 낳아주신 친 엄마와 친엄마와 결혼하신 양아버지, 그리고 동생들이랑 살게 되었어요. 그렇게 저는 몽골에서 중학교, 고등학교를 열심히 다녔으며 현재까지 몽골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2016년에, 한국에 계신 친할머니께서 재혼을 하신 한국인인 할아버지께서 직접 몽골에 방문을 하시고, 저의 친아빠와 엄마는 이미 오래전에 이혼하시고, 현재 각자 가정을 꾸리고 살고 있으니 너는 우리가 맡을게라면서 저를 당신들 자녀로 입양을 하셨어요. 하지만 저는 친부모님이 순수 몽골 사람들이시고 저 역시도 몽골에서 태어난 몽골 사람이고, 현재 국적도 몽골이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유학이 가능할 거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저의 서류상의 성은 저를 입양하신 한국인 할아버지, 현 저의 아빠인 (LEE JAE KWAN) 의 명으로 되어 있어서 또한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2019년도에 제 63회 한국어 능력시험에서 6급을 받았고, 현재 고등학교 졸업 했고 이제 한국에서의 대학생활을 꿈꾸고 있는데 저의 사연이 복잡해서 어떻게 해야할 지 잘 모르겠어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관심 가지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 있기에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사이 063-220-2700으로 연락주시면 확인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