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온라인상담 페이지 입니다.

컨텐츠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 이용 안내
· 상담신청 기간 : 24시간
· 답변기간 : 접수일 다음날부터 3일(주말, 공휴일 제외) 이내에 답변
온라인 상담 절차 안내
  • step 01
    회원가입(실명인증 포함)
  • step 02
    상담 글 입력
  • step 03
    상담신청 완료
  • step 04
    답변

※ 온라인 상담 신청은 반드시 실명이 확인 된 사용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정시] 입학문의..
작성자 : 정혜인작성일 : 2016-01-19조회수 : 261

안녕하세요 작년에 수능을 보고 정말 못쳐서 올해1월부터 재수를 하고있는데요.. 공부를 하다보니 너무심한 회의가 들어 시야를 넓히고 다른길을 찾다보니 한식조리학과까지 알게되었습니다.예전부터 관심은 있었지만 대학교 학과를 전혀 생각을 안했는데요 그래서 입시요강에대해 궁금점이 많습니다.(모집요강 앞에서 읽긴했는데 잘 모르겠어서...)

 

제가 검정고시생인데 그럼 수시가 아니라 정시로만 갈수있는거죠?(수능보게되면 검정고시 성적은 필요없게되나요?검정고시 성적이 좋아서,,)

만약 수능친다면 국/영/수/탐(2) 5과목 모두 봐야되나요? 읽어보니 탐구 1과목치면 20%반영이던데 맞나요? 그럼  4과목 보는거 맞죠?

장학금제도를 보니 전제가 두과목B형 응시던데 올해는 어떻게 되는건가요?(이번에 국어 통합되서 A/B형 없어져서..)

 

마지막으로 자격증 관련해서는 따는게 입시에 유리한가요?아니면 특별히 그렇진 않나요?

답변완료

안녕하십니까

전주대학교 입학처입니다.

 

Q1. 제가 검정고시생인데 그럼 수시가 아니라 정시로만 갈수있는거죠?(

A1. 수시, 정시 둘 다 지원가능합니다. 전형별 지원자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2. 만약 수능친다면 국/영/수/탐(2) 5과목 모두 봐야되나요

A2. 응시과목은 본인선택입니다. 하지만 한국사는 반드시 응시하셔야하며, 탐구 한과목을 응시하시면 20%로 반영합니다.

 

Q3. 자격증 관련해서는 따는게 입시에 유리한가요?아니면 특별히 그렇진 않나요?

A3. 자격증에 대한 가산점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