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INANCE AND INSURANCE

전주대학교 금융보험학과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2년 전국대학보험전공관련학술연합회 손해보험협회장상 수상
작성일 2022-11-14 조회수 873 작성자 임민호
첨부 :

전주대 금융보험학과, 

2022년 전국대학 보험관련전공 연합학술대회 2위 입상(우수상 수상)

  

 전국대학 보험관련전공 연합회(이하 전보련)가 주최한 “2022년 전국대학 보험관련전공 연합학술대회”에서 전주대학교 금융보험학과 학생들이 2위에 입상하여, 우수상(손해보험협회장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주 금요일(2022년 11월 10일) 서원대학교에서 개최된 전보련 연합학술대회에는 대구대학교, 목포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전주대학교, 협성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전국대학에서 보험관련 전공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들의 다양한 학술논문의 발표가 이루어졌다.

  

 보험학계 및 산업계에 떠오르는 이슈에 대해 학술적 의견을 피력하는 전보련 학술대회에서 전주대학교 금융보험학과 팀명 리버티(선정안 3, 이윤상 4, 조하진 2, 양주안나 3)는 “보험회사의 ESG경영이 소비자 만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여 수상하게 되었다. 

  

 팀장인 선정안 학생은“입학 이후 코로나 위기로 공모전이나 학술대회 등의 행사가 축소되거나 비대면으로 전환되어 대학생활을 즐길 기회가 많이 없어서 아쉬웠다.”라며“전보련에 참가해 논문과 발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같은 과 학우들과 많은 추억을 쌓아서 너무 기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본 전보련 참여를 지도한 이현복 교수는 "최근 기업의 ESG경영이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겨지는 가운데, 보험회사의 ESG경영이 보험가입자의 보험상품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사례연구와 실증연구로 밝혀 학문적, 실용적 의의가 높은 연구결과를 도출한 것이 수상의 결과로 나타났다.”라며 지도 소감을 밝혔다.

  

 전주대학교 금융보험학과는 작년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손해보험협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전공 관련 공모전에서 수상을 연이어 가고 있으며, 매년 전국 손해사정사 합격률 전국 1위를 기록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