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OTEL MANAGEMENT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고교생전용방

고교생전용방 게시글의 상세 화면
영어권 교환학생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22-08-25 조회수: 558 작성자: -

예전부터 대학에 가면 꼭 해야겠다고 마음 먹은게 바로 교환학생인 고3학생 입니다! 호텔경영학과에 대해 알아보다가 전주대를 알게 되었고 취업 비전이나 여러면에서 괜찮겠다 싶은 마음이 들어 전주대 교환학생에 대한 정보를 찾아봤는데 자매결연 맺은 학교는 유럽권, 미주권, 아시아권 등등 다양한 학교 리스트가 있는걸 보았는데 수기 같은건 중국, 일본 교환학생 밖에 없어서 혹시 유럽쪽 영어권 교환학생 제도가 막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고교생전용방의 답글 내용
답변자 : 심영국 답변일 : 2022-08-29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호텔경영학과 심영국교수입니다.
질문 주신 학생 분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학과는 형식적인 관계가 아닌 직접적으로 활동하는 학교들만 말씀드립니다.
1.캐나다 세네카 대학-교환학생은 물론 졸업 후 1년 준석사 과정도 열어 놓았습니다.--> 졸업 후 캐나다 현지 취업 지원(워크퍼밋 가능)
2. 싱가포르 테마섹 폴리리테크닉-이 학교는 3년제 교육과정의 학교입니다. 싱가포르 내에서는 취업에 강한 학교로 자리매김한 학교입니다. 저희 학생을 1학기 정도 교환학생을 추진하면서 현지 취업을 진행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9월 19일에 테마섹 대학 학생 10명과 교수님 2분이 저희 학과에 2주 동안 방문해서 저희와 공동수업을 진행하고 저희 학생들과도 공동 활동을 수행합니다. 이는 두 학교의 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3. 필리핀국립대학(UP, 마닐라)-필리핀 최고 대학입니다. 이미 저희 학과 학생들과 UP학생들이 수년 전부터 교환학생으로 왕래를 했고 이 경험을 가지고 있는 학생 모두가 탄탄한 영어실력과 문화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에 나가서 자신있게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4. 이 외, 실질적인 교환 활동을 위해 현재 접촉하는 학교가 있습니다. 미국의 미시간주립대학입니다. 곧 좋은 협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만, 아직 유럽 쪽은 저희가 연결되어있지 않습니다만, 향후 필요하다면 해외대학 연계는 계속될 것입니다.

질문 주신 학생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하시는 일에 좋은 결과 함께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