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OTEL MANAGEMENT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고교생전용방

고교생전용방 게시글의 상세 화면
호텔의 급여조건이 열악하다고 들었는데 4년제 졸업하고 받는 초봉은 어느정도 수준인가요?
작성일: 2022-06-23 조회수: 924 작성자: 인영

대학 사이트를 검색하다 질문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평소 궁금했던 것 질문드립니다!

고교생전용방의 답글 내용
답변자 : 심영국 답변일 : 2022-06-23

안녕하세요 호텔경영학과 심영국 교수입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호텔의 급여수준은 각 호텔마다 다릅니다. 오닝회사가 어디냐에 따라서도, 호텔등급(5성급,4성급 등)에 따라서도 초봉수준이 조금씩 다릅니다만, 현재 국내 호텔업계의 초봉 수준은 연 2,600~3,000만원 수준입니다.
이 금액에 대해서 질문 주신 분께서 실망을 하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러나,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호텔업계는 자기 연봉은 자기가 만드는 곳입니다. 초봉 수준만 보시고 호텔업계를 판단하시면 안됩니다.
호텔에는 억대 연봉을 받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이 분들이 초봉을 받고 계속 그 자리에 가만히 앉아서 지금 억대 연봉이 되었을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탄탄한 영어실력과 업무능력으로 5성급 국내호텔 또는 해외호텔 등을 옮겨다니면서 글로벌 마인드와 다양한 업무 및 관리능력을 동시에 갖추게 된다면 대기업 부럽지 않은 대우를 받습니다. 또한 이런 분들 중에는 호텔업계는 물론이고 호텔이 아닌 다른 업계에서도 픽업이 되어서 더 비싼 몸값으로 대우받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국내, 해외 다양하게 계십니다.
저희 전공수업에서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은 우리 학생들과 수시로 공유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열심히 실력을 쌓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건투를 빕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