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OTEL MANAGEMENT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고교생전용방

고교생전용방 게시글의 상세 화면
졸업 후 취업 전망이 궁금합니다.
작성일: 2021-09-10 조회수: 931 작성자: 고3 학부모

안녕하세요 

저는 호텔경영학과에 관심 있는 수험생 엄마입니다


입시 원서를 쓰기 전에 전망이 궁금해서 호텔경영학과에 관한 뉴스를 찾아보니

전주대 호텔경영학과의 취업 성과가 매우 좋은 것으로 나오던데요


엄마입장에서 취업 성과의 양만큼이나 취업의 질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질문드립니다.

전주대 호텔경영학과 졸업생들이 취업하는 호텔 수준과 그곳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고교생전용방의 답글 내용
답변자 : 심영국 답변일 : 2021-09-10

안녕하세요? 호텔경영학과 심영국 교수입니다.

어머님께서 저희 학과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학과의 기본 방침은 학생들의 성공적인 경력개발에 있어서 꼭 도움이 되는 호텔들만을 엄선해서 취업을 추천합니다. 해외취업도 단순하게 해외에 있는 일반적인 호텔들을 접촉하는 것이 아니고 학생들의 미래 경력개발에 있어서 매우 도움되는 호텔들을 접촉해서 학생들을 보내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메리어트 브랜드, 리츠칼튼, 하얏트 등 세계적으로 알려진 브랜드들입니다. 국내도 역시 주로 서울시내 5성급 호텔을 중심으로 취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담당 업무로는 객실부서(프론트데스크,GRO,객실예약,비지니스센타 등),식음료부서(한식,일식,양식당을 비롯한 라운지,연회장,연회예약실,식음기획 등), 관리부서(인사,총부,기획,교육,홍보,세일즈 마케팅,회계,구매 등)다양한 부서에 진출하고 있으며 업무부서는 한 부서에서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부서를 거치면서 성장, 발전하게 됩니다. 현재 우리 학과 졸업생들은 국내외 수준있는 다양한 호텔,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에서 학생들이 성실히 수업에 임하고 영어실력을 쌓는다면 모든 학생들이 좋은 기회를 많이 가지고 호텔업계에서 성장할 것이라는 것을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 번 저희 학과에 깊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