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HK+연구단
  • 연구단소식
  • 공지사항
연구소 소식 |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인문강좌ㆍ체험] 『옛글에서 찾는 공존의 인문학』 프로그램 안내
작성일: 2021-01-13 조회수: 2521 작성자: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한국고전학연구소 인문한국플러스(HK+)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입니다. 올해 저희 센터에서 준비한 『옛글에서 찾는 공존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안내합니다.


  『옛글에서 찾는 공존의 인문학』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셨던 기존 수강생을 대상으로 공존의 가치를 담고 있는 고전문학 작품을 선정해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인문학 유입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고전문학(고전시가/고전산문/한시)을 전공하고 있는 교수들께서 ‘일상’, ‘관계’, ‘공감’, ‘공존’을 주제로 옛글을 쉽게 풀이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각 콘텐츠는 10~15 내외로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길이로 준비하였습니다. 


  ◎ 일정: 2021년 1월~12월, 2, 4째주 수요일

  ◎ 방법: 수강생 개인 메일로 해당 영상 콘텐츠 유튜브 링크 전달

   *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 참조


  더불어 이번 옛글에서 찾는 공존의 인문학 기존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하기에 수강생 개인 메일로 유튜브 링크를 전달, 해당 유튜브 링크를 받으신 분들만 수강할 수 있도록 비공개 강의로 진행됩니다. 


  2018년부터 센터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주시고, 참여해 주신 수강생을 위한 영상 콘텐츠이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립니다. 바쁜 업무에서 벗어난 나른한 오후, 차 한 잔을 옆에 두고 잠시 집중하여 편하게 들을 수 있으셨으면 합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문의]

  ☎ 전주대학교 한국고전학연구소 인문한국플러스(HK+)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 

  063)220-3201~3, 3207



[안내] 본 영상 콘텐츠의 저작권 및 사용은 저자 및 전주대 HK+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에 있습니다. 따라서 허락되지 않은 무단 배포 및 불법 복제, 불법 다운로드 및 상업적 이용이 적발될 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