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ISTORY AND HISTORICAL CONTENT

전주대학교 역사콘텐츠학과

역문콘 NEWS

역문콘 NEWS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주대 인문대학 신입생 메타버스 실감 체험
작성일: 2023-03-27 조회수: 237 작성자: 김나연

전주대 인문대학 신입생 메타버스 실감 체험



전주대학교 인문대학(학장 안정훈)은 2023학년도 신학기를 맞아 신입생 환영 주간으로 진리관에서 메타버스 체험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체험 기간 신입생들은 가상현실 헤드셋인 오큘러스 VR과 소형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를 착용하고 유튜브 360도 영상 시청 및 실감형 게임을 체험했다.


처음 실감미디어를 체험하는 신입생들을 위해 인문대학 선배들이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기기 착용에 도움을 주며 선후배 간 친목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안정훈 인문대학 학장은 "이번 행사는 신입생들이 인문대학의 메타버스 미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주대 LINC3.0 메타버스 ICC와 전주대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의 지원으로 더욱 흥미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전주대 인문대학은 인문학 분야에서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미래 세상과 소통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전라매일 / 전주대 인문대학 신입생 메타버스 실감 체험 / 2023.3.16

전주대 인문대학 신입생 메타버스 실감 체험 - 전라매일 (jl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