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안내
최고의 만족을 주는 기독교 명문사학
사랑하고 존경하는 대학가족 여러분!
‘기독교 정신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하고 있는 우리 전주대학교는 ‘최고의 만족을 주는 기독교 명문사학‘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아, 이 비전의 실현을 위해 온 구성원들이 노력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이 이제 어느 덧 50년이라는 긴 역사를 맞게 되었습니다.
질적 내실화를 내용으로 하는 소프트웨어적 발전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저출산과 고령화 시대의 도래에 부응하여, 입학 전부터 졸업 후까지 학생들의 생애개발과 평생교육을 책임지겠다는 각오로, 대학의 교육시스템을 전면 혁신하고 있습니다.
v이러한 노력들의 결과 우리 대학의 입시경쟁률이 지역 최고를 자랑하게 되는 성과들이 이제 가시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대학은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에 최선을 다해야 하며,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외국어 구사능력, 정보처리능력 등 기초역량을 강화시키고, 이 능력 위에 전공 실무능력을 강화시키는 교육체제를 구축하는 데 계속 매진해 나가야 합니다. 학생들이 대학에서 보내는 시간 중 강의와 학습에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우수한 인재로 성장한다는 것이 이미 교육선진국들에서 경험한 결과입니다. 이를 현실화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우리 대학에서는 강의실에 동시촬영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이번 학기부터는 I - Class 시스템을 도입하여 선진적 교수-학습방법을 교육현장에 적용시키고자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부임 이후 강조해 왔던 학사단위들의 자율적 책임경영 체제를 정착시키고, 대학 전반의 경영효율을 제고시키는 데도 최선을 계속할 생각입니다. 또한 학령인구 급감의 시대에 안정적 재정확보를 위해 발전기금모금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대학의 지역적 위상을 강화하는 데도 지혜를 모으고자 합니다.
이러한 일들은 대학 총장이나 일부 보직자들의 노력만으로는 이룰 수가 없습니다.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동문회 그리고 지역사회가 모두 역량과 지혜를 모을 때에만 가능합니다. 우리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께서 함께 힘을 모아 주십시오. 분명 우리 대학은 학생, 학부모 그리고 지역사회에 큰 만족과 기쁨을 주고, 그들로부터 큰 사랑받는 대학이 될 것입니다. 본 총장은 이를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전주대학교 총장 이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