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YOUR DREAM AT
JEONJU UNIVERSITY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융합적, 사회적 가치를 지닌 인재양성

 
서브비주얼

미래융합대학 소식

전주대 미래융합대학 라인교육연구소, 전북 리빙랩 분야 학술·연구 교류 활성화 업무 협약

[아시아뉴스전북=서도연 기자] 전북에서 유일하게 디자인씽킹과 리빙랩 등 혁신기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창업경영금융학과가 있는 전주대(총장 박진배) 미래융합대학과 ㈜라인교육연구소(대표 라서현)는 26일 리빙랩 분야의 학술연구 교류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약식을 했다.

전주대 창업경영금융학과는 2021년 공동체 화폐 꽃전을 활용한 소액 신용대출 사업 “모두의 곳간”리빙랩을 설계하였고, 신용 취약계층에서 상환율이 100%에 달하는 성과를 거두어 지역사회의 주목을 받았으며, 완주군 주민주도 리빙랩 사업, 진안군 노인이동권보장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창업경영금융학과 학생들이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하는 디자인씽킹 과정도 운영하며 전라북도 리빙랩 인력양성 체계화를 실질적으로 끌어가고 있다.

라인교육연구소는 도내 유일의 퍼실리테이션 기반 교육서비스 그룹으로 전라북도 SOS 랩, 탄소중립 리빙랩 등의 리빙랩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리빙랩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연구과제의 개발 및 공동연구 수행, △디자인 경영 및 재학생 퍼실리테이션 교육 기회 제공, △디자인 씽킹, 리빙랩 관련 민간자격증 공동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동숭 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체결을 계기로 양성된 인재들의 사회진출 경험과 교육의 현장 확대를 도모하고 대학과 민간, 나아가 지역사회가 원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라인교육연구소 라서현 대표는 “지역 내 리빙랩 관련 우수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는 전주대 미래융합대학과 협력하여 우수 인재들의 도내 안착과 국내 최고의 인재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아시아뉴스전북(http://www.mjeonbu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