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YOUR DREAM AT
JEONJU UNIVERSITY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융합적, 사회적 가치를 지닌 인재양성

 
서브비주얼

미래융합대학 소식

전주대, 전북도 고등평생교육 거버넌스 위한 합동 포럼 개최

  • 등록일 : 2022-12-07
  • 조회수 : 479
  • 작성자 : 미래융합대학

[일간전북 = 이혜숙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지난 5일 고등평생교육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대학/지자체/기관 합동 포럼을 개최하였다.

미래융합대학 성인학습지원센터가 행사를 주관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전북도청 교육협력추진단이 자리를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전라북도에 최적화된 도민친화형 고등평생교육체제 거버넌스 구축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전주대 박진배 총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지역 평생교육 수요자를 위한 적극적인 제도마련 및 고등평생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활성화하는 것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하였고, 전북도청 박현규 교육협력추진단장은 “도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라북도와 전주대의 협약이 실질적인 논의의 장으로 이어지게 돼 고무적이며 앞으로 도청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약속하였다.

이어지는 발표와 토론에서는 도민들의 평생교육 거점기관이 될 <시민대학>과 고등평생교육의 거점이 될 <전라북도고등평생교육거점센터> 추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발표자로 나선 전라북도 김수현 평생교육팀장은 지자체-대학의 평생교육 협력의 방안을 제시하며 실질적 협력의 시작으로 <시민대학>의 설립을 제안하였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이범수 대학평생교육실장은 발표를 통해 고등평생교육 관련 국가 정책의 흐름과 현황을 설명하면서 고등평생교육 거점센터 설립 및 활성화를 위한 대학의 책임과 역할에 관해 이야기하였다.

이에 포럼을 주관한 전주대 한동숭 학장은 이번 도청과의 협약 및 포럼 개최가 “향후 추진될 전라북도 평생 교육 거점센터 구축 및 운영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전주대 미래융합대학 및 성인학습지원센터가 도민들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서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