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YOUR DREAM AT
JEONJU UNIVERSITY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융합적, 사회적 가치를 지닌 인재양성

 
서브비주얼

미래융합대학 소식

전주대 기술경영공학과, 전국·지역 공모전 수상

 사진)_전주대_기술경영공학과,_전국·지역_공모전_수상(1)1.JPG

 기술경영공학과 사진.jpg

전주대 기술경영공학과, 전국·지역 공모전 수상

전북권역 LiFE대학 성인학습자 ‘경험과 전공 결합 교육방식’ 성과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기술경영공학과 1학년 학생들이 (팀명: 인생의 꽃을 피우자, 팀원: 박민규, 이찬수, 신은영, 이용찬, 김지원, 김대한) 2022년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에서 최근에 발표한 코삭챌린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통과 참여로 함께 하는 사회갈등 극복 프로젝트”를 주제로 기술경영공학과 1학년 학생들은 논리적 문제해결(II)수업과 연계하여 「공동주택 주차 갈등 문제해결」을 제시하였다. 


또한 기술경영공학과 1학년 학생들은 전주대학교 지역혁신센터에서 주관한 “플라스틱 재활용 제품 디자인 공모전”에서도 총장상,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상, 지역혁신센터장 상을 받았다.


#총장상(팀명: 다할수있죠, 팀원: 김지원, 조법재, 정성군, 박민규, 홍우진/ 치간칫솔: 일회용 구조를 개선한 치간칫솔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상(팀명: 슈퍼스타, 팀원: 김수진, 인인교, 박은, 동형민, 김민, 윤도헌)/ 가정용화분: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가정용 화분

#지역혁신센터장상 (팀명: 꽈뜨로, 팀원: 김민재, 서혜진, 이영주, 최민의, 이찬수, 권태준)/클립:화면보호용 아크릴보드의 고정부분 개선을 위한 재활용 클립; 

#지역혁신센터장상 (팀명: 드림팀, 팀원: 김정섭, 신혜정, 신은영, 김대한, 이용찬, 김세진)/ 일회용 포장용기: 친환경적이고 실용적인 플라스틱 뚜껑 


이번 공모전을 준비한 1학년 학생들은 “문제발견 및 주제선정”절차가 가장 어려웠지만 모두의 지성이 활용되어 의미 있는 결과물이 탄생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 및 지역 공모전 수상에 대해 기술경영공학과 학과장 장현애 교수는 성인학습자들의 “직업적 경험과 전공적 지식을 결합”하는 수업방식이 이뤄낸 성과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성인학습자들의 다양한 경험적 지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교수법을 확장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술경영공학과가 속해 있는 전주대 미래융합대학은 2019년부터 교육부가 실시해온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에 전북지역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특성화고(구 실업계고) 출신의 재직자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수능 성적이 필요 없는 특별 입학 전형을 전면 실시하고 있다. 직장인들 중심의 학사제도를 운영하면서도 학내외에서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단과대학으로 평판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