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YOUR DREAM AT
JEONJU UNIVERSITY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융합적, 사회적 가치를 지닌 인재양성

 
서브비주얼

미래융합대학 소식

전주대 서암석 객원교수 '산업포장' 수상 영예

  • 등록일 : 2022-01-10
  • 조회수 : 580
  • 작성자 : 미래융합대학


[전주=한국복지신문] 김경화 기자= 전주대학교는 기술경영공학과 서암석 객원교수가 최근 세종시 정부종합청사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 정보통신 분야 우수숙련기술 국가 유공자로 선정돼 ‘산업포장’ 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직업능력 개발과 숙련 기술 장려에 공헌해 온 직업능력개발 유공자 91명에 대한 포상이 전수됐다.


정보통신 분야 대한민국 명장으로 현재 ㈜ 라인인포 대표이사인 서암석 객원교수는 장애인 기술 향상 및 이업종 교류활동 등 정보통신 분야 외에도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를 인정받아 전북도지사 표창, 산업통상자원부 표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는 전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기술경영공학과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재학생에게 진로탐색 세미나, 취창업 특강을 통해 본인의 역량과 재능을 기부하고 있다.


한편, 전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지난 2019년부터 교육부가 실시해온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LiFE)’ 에 전북지역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돼 특성화고 (구, 실업계고) 출신의 재직자와 만30세 이상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수능 성적이 필요없는 특별 입학 전형을 전면 실시하고 있으며, 직장인의 학습 환경을 고려해 토요일 하루 출석 수업, 주 중 온라인 수업 등 성인 친화적인 학사제도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