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OODSERVICE AND CULINARY MANAGEMENT

전주대학교 외식산업조리학과

홍보라운지

홍보라운지 게시글의 상세 화면
외식산업학과 '서울국제요리대회'
작성일 2017-10-04 조회수 276 작성자 문화관광대학 홍보기자단

 KakaoTalk_20171002_224252062.jpg

전주대학교 외식산업학과

'제2회 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





 2017년9월30일~10월1일 까지 서울 남산한옥마을에서 서울국제요리경연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 대회에 본 기사를 쓴 저를 포함한 외식산업학과 학생 12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저희 외식산업학과는 직접 긴 기간동안 레시피를 연구하고 만들어보고 또 교수님들의 피드백을통해 레시피를 여러번 수정하며 이 대회에 라이브요리경연, 차전시, 제과&제빵 전시 를 참가하였습니다.

저희는 직접 전날 전처리를 하기위한 주방과 냉장고가 딸린 게스트하우스를 구하였습니다.

하필 대회날 세계불꽃놀이축제가 곂쳐서 숙소값은 평소에 2배가 되어 숙소를 구하기가 만만치 안았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저렴하고 주방과 냉장고가 딸린 최적의 게스트 하우스를 찾아습니다. 또한 게스트하우스의 루프탑에서 불꽃놀이 또한 관람할수 있었어서 좋았습니다.


저희는 9월30일 대회첫날 라이브요리경연 3팀이 참가하여 금메달2팀은메달1팀 이라는 좋은 성적을 낼수있었습니다.

대회 두번째 날 또한 라이브경연2팀 전원 금메달과 제과제빵 전시 동메달 차전시은메달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고 마지막날 종합시상에서 우수상이라는 좋은 상과 MBN사장상 또한 수상하게 되어 그동안의 피로가 싹 가시는 느낌을 받아 너무나 뿌듯하였습니다.


본기사를 쓰고 또한 대회도 참가한 저는 여러번 대회를 나가보았지만 이번대회는 평생 잊지못할 추억이 너무많이 있었던 대회였던거같습니다. 짧은 기간이였지만 선배들과 동기들과 동고동락하며 같이 고생하고 그 고생의 걸맞는 상또한 전원 수상하고 여러모로 너무나도 저에게 평생 잊지못할 추억을 준 대회인거같아 다른 여러 기사보다도 이기사를 쓰는데 더욱 감정이 실리는거같고 같이 대회에 참가한 선배들과 동기들에게 이기사를 통해 다시한번 수고했고 축하한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2017/10/2

외식산업학과 남민우기자

nmw1117@naver.com